Namecheap에서 도메인 등록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1. 30. 11:20 • 댓글:

어제 Namecheap에서 테스트 사이트로 활용할 도메인을 하나 등록했습니다.

WhoisGuard 기능까지 포함하여 1년 기간 등록에 대하여 2.17달러를 결제했습니다. (WhoisGuard는 아마 등록자의 개인 정보를 일반인이 열람할 수 없도록 보호하는 기능 같습니다.)

.info 도메인이라 별로 유용하지 않지만 테스트 사이트용으로 활용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얼마 전까지는 몇 개의 테스트용 도메인을 iPage 내에서 등록했습니다. 마찬가지로 1년 기간이고 비용은 2달러 내외로 Namesheap 사이트에서 등록하는 것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다만, 1년 만료 후에 갱신하려는 경우에는 20달러 내외로 비용이 비싸집니다. (iPage는 저렴하게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려는 경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테스트용 사이트를 구축할 때 서브 도메인이나 서브 폴더에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설치해도 되지만, 관리를 쉽게 하기 위해(가령 웹호스팅 업체를 바꾸어서 테스트해야 하거나 PHP 버전을 달리 하여 테스트해야 하는 경우 별도의 도메인이 있으면 쉽게 웹호스팅 업체를 바꾸거나 PHP 버전을 바꿀 수 있습니다) 테스트용 도메인을 매년 2개 정도 등록하여 사용하고, 기간이 만료되면 다른 도메인을 등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