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두 달간 운영하면서 느낀 점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1. 29. 11:02 • 댓글:

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이제 거의 두 달이 다 되어 가네요. 기간에 비해 글 개수가 조금 많은 편입니다. 블로그 제목과 같이 사소한 것을 담으려고 하다 보니 '잡 블로그'가 된 것 같습니다.ㅎㅎ

저는 주로 워드프레스로만 블로그를 운영해왔고 티스토리는 이번에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는 무료 블로그 중에서는 레이아웃을 비교적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큰 장점으로 여겨집니다. 커스터마이징에 한계가 있기는 하지만 무료 블로그로서는 매우 훌륭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에 올린 글은 네이버와 다음에 노출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서 검색이 잘 되네요.

하지만 글 작성하는 편집기가 불편한 것이 개인적으로 불만입니다. 서드파티 에디터를 사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또 하나는 티스토리가 언제 중단될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만약 서비스가 중단된다면 최소한 DB라도 백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면 좋겠습니다.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위해 티스토리 초대장이 필요하시면 아래에 비밀 댓글로 다음 사항으로 올려주시면 5장 정도 배포해드릴 수 있습니다.

  • 성함,E-mail :
  • 내가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아야 하는 이유 :
  • 블로그에 올리고 싶은 컨텐츠 :

참고로 일회용 이메일이나 무의미한 문자로 이메일 계정으로는 초대장을 발송해드릴 수 없는 점 양해바랍니다.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