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InMotion Hosting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7. 4. 13:06 • 댓글:

미국에서 워드프레스 문제 해결 요청이 와서 사이트를 복구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해당 도메인이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InMotion Hosting에 호스팅되고 있었습니다.

InMotion Hosting은 제가 2010년에 가입하여 몇 년 동안 유지했던 적이 있는 호스팅입니다. 당시 etransperfect.com이라는 도메인을 등록하여 해외를 대상으로 번역 서비스를 소개하는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InMotion Hosting에 로그인하니 계정을 관리하고 cPanel에 접속할 수 있는 AMP 페이지가 표시되네요.

해외호스팅 InMotion Hosting

AMP는 Account Management Panel의 약자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패널입니다. cPanel에 접속하면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cPanel 화면이 표시됩니다.

위의 그림에는 VPS 상품이기 때문에 WHM에도 접속이 가능하도록 WHM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cPanel 화면cPanel 화면

고객사 계정에 도메인이 두 개가 연결되어 있었지만, AMP 페이지에는 하나만 표시되고 cPanel 내의 툴에서 확인해도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라이브 채팅을 통해 겨우 해당 도메인의 cPanel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InMotion Hosting 상품을 살펴보니 제가 현재 이용 중인 Bluehost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저는 블루호스트(Bluehost)와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