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Contact Form 7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제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5. 30. 07:45 • 댓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구독자(subscriber) 사용자를 제외한 모든 사용자가 Contact Form 7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자'와 '편집자'만 컨택트 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관리자만 Contact Form 7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한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회원들이 Contact Form 7 메뉴에 접근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wp-config.php 파일에 다음 라인을 추가하면 '관리자'만 Contact Form 7에 접근하고 편집할 수 있게 됩니다.

define( 'WPCF7_ADMIN_READ_CAPABILITY', 'manage_options' );
define( 'WPCF7_ADMIN_READ_WRITE_CAPABILITY', 'manage_options' );

여기에서 WPCF7_ADMIN_READ_CAPABILITY는 관리자 패널에서 접근할 수 있는 최소 권한을 지정합니다. 그리고 WPCF7_ADMIN_READ_WRITE_CAPABILITY는 컨택트 폼을 편집하는 데 필요한 최소 권한을 지정합니다.

manage_options는 관리자만이 가지는 권한입니다. 그러므로 위의 코드를 추가하면 관리자 권한을 가진 사용자만이 Contact Form 7에 접근하고 컨택트 폼을 편집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권한에 대한 정보는 워드프레스 문서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관리자 페이지에서 메뉴를 제거하려는 경우 remove_menu_page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move_menu_page('wpcf7');

이 함수를 사용하면 회원 역할에 따라 관리자 페이지에 표시되는 메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remove_menu_page 함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odex 페이지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Contact Form 7은 워드프레스에서 가장 사용되는 무료 문의폼 플러그인입니다. 아바다 같은 일부 테마에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한 Contact Form 페이지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문의를 받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플하게 컨택트 폼을 만드는 용도로 Contact Form 7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기능을 원하는 경우 Quform 같은 유료 컨택트 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