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Git) 사용을 허용하는 웹호스팅 서비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5. 20. 10:31 • 댓글:

코드를 GitHub에서 웹호스트로 푸시(Push)하는 것이 생각처럼 그리 복잡하지 않지만, 이를 위해서는 호스팅 제공업체가 SSH (Secure Shell) 접속 권한과 깃(Git) 사용을 지원해야 해야 'push'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부 괜찮은 웹호스팅 업체에서 SSH와 Git을 지원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WP Engine 등이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의 경우 GoGeek 플랜에서 Git Repo 생성을 허용합니다.

서버를 직접 운영하는 경우 Git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How To Install Git on Ubuntu 16.04 LTS"라는 글에서 우분투에 Git을 설치하는 방법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렴하게 가상 서버 호스팅(VPS)을 이용하려는 경우 Vultr 같은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GitHub에서 웹호스팅으로 배포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버전 관리 등을 수월히 하려는 경우 Git을 활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렴하게 괜찮은 웹호스팅을 이용하려는 경우 블루호스트(Bluehost)의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금액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Bluehost) 소개"를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