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제목과 설명을 All in One SEO에서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4. 21. 17:15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는 Yoast SEO 또는 All in One SEO Pack과 같은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쉽게 네이버와 구글에서 노출되는 사이트 제목과 설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Yoast SEO나 Rank Math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SEO에 맞게 글을 작성할 수 있는 SEO 분석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 (SEO 글쓰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Yoast SEO 플러그인을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얼마 전에 Rank Math로 SEO 플러그인을 바꾸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

www.thewordcracker.com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제목과 설명을 All in One SEO에서 변경하는 방법

Yoast SEO를 사용하여 구글 또는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제목과 설명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톡 등의 SNS에서 워드프레스 글을 공유할 때 표시되는 제목과 설명, 썸네일에 문제가 있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현재 Yoast SEO는 현재 5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서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가장 인기 있는 SEO 플러그인입니다. All in One SEO Pack(AIOSEO)은 현재 200만 개 이상 사이트에서 설치되어 있습니다. AIOSEO는 Yoast SEO보다는 조금 덜 사용되지만 초보자가 설정하기에 Yoast SEO보다는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제목과 설명을 All in One SEO Pack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목과 설명은 All in One SEO > 일반 설정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All in One SEO Pack에서 사이트 제목과 설명 설정하기

그리고 All in One SEO > 소셜 메타에서 홈페이지 설정과 이미지 설정 부분도 모두 설정해주도록 합니다.

All in One SEO에서 SEO 제목과 설명, 썸네일 지정하기

홈 이미지에 이미지를 업로드하지 않으면 기본값 OG:이미지에 지정된 이미지가 SNS 공유 시 표시될 것입니다. 이미지 크기 규격은 카톡,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공유 시 썸네일 문제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Yoast SEO를 사용하면 글 작성 시 SEO 원칙에 따라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EO 플러그인에서 제시하는 원칙은 절대적인 원칙은 아니므로 반드시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추가: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SEO 타이틀을 설정해도 브랜드명/사이트명이 제목 옆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명 추가 여부는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서 결정하므로 사용자가 제어할 수는 없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