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프라이데이... 그림의 떡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1. 25. 07:08 • 댓글: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와 해외 호스팅이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문제는 경제적으로 그리 여유롭지 않다는 데 있다.

특히 이번 달부터 체형 교정 치료를 받으면서 카드로 큰 비용을 일시불로 결제해서 더더욱 가용 자금이 줄어들었다.

몇 달 전부터 가장 큰 고객이었던 미국의 한 로컬라이제이션 업체와 소원한 관계가 되었다. 번역 단가는 낮아지고 QA와 관련하여 요구하는 사항이 많아져서 거래가 거의 끊어졌고 한 달에 작은 작업 몇 건만 진행하고 있을 뿐이다. 

하지만 다행스럽게 미국의 다른 로컬라이제이션 업체와 거래를 트면서 다음 달부터는 손실을 만회할 수 있을 것 같다.

미국 업체와 관계가 소원해지면서 이제 중국의 한 대형업체가 나의 최대 고객이 되었다.

중국업체라고 해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고, 페이면에서는 우리나라보다 훨씬 깨끗하다. 우리나라처럼 일을 시키고 돈을 떼먹는 나라는 없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