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Yoast SEO 알림 메시지 제거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 17. 07:43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는 Yoast SEO나 All in One SEO 같은 SEO(검색엔진최적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정교하게 SEO 관련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Yoast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플러그인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하나 선택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이 플러그인은 현재 5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Yoast SEO는 글을 작성할 때 문장 길이, 키워드 사용 빈도 등 글작성과 관련된 팁을 제공하므로 잘 활용하면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Yoast SEO에서 SEO 관련 문제를 감지하면 알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림이 너무 많이 표시되어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최근 불필요한 카테고리 내의 모든 글을 삭제한 후에 위와 같이 글을 삭제하여 404 에러가 발생하면 SEO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리디렉션을 생성하라는 알림이 32개나 표시되었습니다.

이 경우 Yoast SEO에서 제시하는 방법에 따라 리디렉션을 설정하거나 다음 문서에서 제시하는 코드를 적용해보면 알림 메시지가 모두 제거될 수 있습니다.

에러가 발생하면 코드를 삭제하면 사이트가 정상화됩니다. 저는 위의 코드 중 하나를 추가하니 사이트에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다른 코드를 넣었다가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한 후에 다시 삭제했습니다. 이제는 대부분의 알림이 제거되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Disable admin notices individually 같은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관리자 페이지에 표시되는 알림을 비화렁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 표시되는 귀찮은 알림이나, 일부 플러그인에서 알림 박스에 "닫기" 버튼을 제거하여 관리자 패널에 영구적으로 표시되는 경우에 이 플러그인이 유용합니다.

Yoast SEO에서 제시하는 알림을 참고하여 적절한 조치를 해주는 것이 더 바람직하지만 상황에 따라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알림을 제거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