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우커머스 회원등록 페이지에 다음 우편번호 기능 추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 9. 00:30 • 댓글:

어제는 워드프레스에서 우커머스 회원등록 페이지에 다음 우편번호 기능을 추가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우커머스에 우편번호 기능을 넣고 싶은 경우 Beomps Korea Postcode Search 플러그인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 https://wordpress.org/plugins/beomps-korea-postcode-search/

하지만 이 플러그인은 업데이트가 1년 이상 안 되고 있기 때문에 최신 우커머스(WooCommerce) 버전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저는 1년 이상 업데이트가 안 되면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WooShipping – Postcode KR이라는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업데이트가 안 된지 3년이 넘었네요.ㅠㅠ

어제 작업을 맡은 사이트에는 Flatsome이라는 인기 우커머스용 테마가 설치되었는데, 우커머스 회원가입 페이지를 개발자에게 의뢰하여 새로운 필드를 많이 추가한 상태였습니다. 이 때문인지는 몰라도 Beomps 플러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개발된 플러그인을 수정하여 다음 우편번호 서비스를 추가했습니다. 다음 우편번호 서비스를 통합하는 방법은 다음 우편번호 서비스 매뉴얼을 참고합니다.

매뉴얼대로 코드를 넣어서 테스트해보니 우편번호 기능이 잘 작동했습니다.

참고로 우커머스 체크아웃 페이지에서 필드 순서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