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에서 Memcached 기능을 활성화하여 사이트 속도 향상시키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2. 5. 07:00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 중 하나를 해외호스팅인 SiteGround에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플랜에 따라 SG Optimizer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SG Optimizer는 일종의 캐시 플러그인으로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것입니다.

사용하는 플랜에 따라 Memcached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emcached 기능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알림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사이트그라운드

SG Optimizer에서 Memcached가 꺼진 것을 감지했다면서 사용하려면 cPanel에서 먼저 활성화하라고 하네요.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cPanel에 로그인하고 Site Improvement Tools(사이트 향상 툴)이나 WordPress Tools 섹션에 있는 SuperCacher를 클릭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 SuperCacher

그러면 SuperCacher 툴에 액세스하여 캐시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SiteGround Memcached 설정

Level 3: Memcached에서 Memcached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워드프레스의 SG Optimizer 플러그인의 설정 페이지에서 Memcached를 ON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SG Optimizer

Memcached를 활성화하니 체감상 사이트 속도가 빨라진 것 같습니다. Memcached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면 활성화하여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