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가입했던 a2 hosting을 아직 5개월 정도 남았지만 계정 취소 신청을 하여 계정을 취소했습니다.
취소 신청을 하면 즉시 취소할 것인지 아니면 만료일이 될 때 취소되도록 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더 이상 a2 hosting을 사용할 일이 없어서 즉시 취소하는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취소 신청한 후에 위의 그림과 같이 보류 중인 취소 요청이 있다고 표시됩니다.
오늘 확인해보니 취소되어 서비스 목록에서 삭제되었네요.
a2 hosting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편의 서비스 자체는 매우 안정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자동 설치하는 옵션이나 SSL 인증서를 적용하는 등의 기능을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속도 같습니다.
제 계정만 그런지 몰라도 첫 페이지를 로딩할 때 5초 정도 대기 시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다음부터는 빨리 접속이 되었습니다. 개인용 블로그나 테스트 사이트로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a2 hosting 외에 Bluehost 공유호스팅과 VPS, Siteground, iPage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직접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가성비 측면에서는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이 괜찮은 선택인 것 같고, 속도와 안정성 및 편리성에서는 Siteground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iPage가 가장 저렴하고 사양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아이페이지의 경우 URL에 한글이 포함되면 오류가 발생하여 한국어 사이트에서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Bluehost) 소개
- 빠르고 안정적인 Siteground 공유호스팅
- 무제한 공간과 트래픽을 제공하는 저렴한 해외 웹호스팅 - iPage(아이페이지)
참고로 고대디는 해외 호스팅 중 특이하게 한국어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고, 지원도 한국어로 제공됩니다. GoDaddy는 블루호스트와 비슷한 레벨의 호스팅 서비스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