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내 컴퓨터와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서 다르게 보이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0. 25. 17:08 • 댓글:

간혹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내 컴퓨터에서는 제대로 표시되지만 다른 사람 컴퓨터에서는 최신 글이 안 보이거나 다르게 보이거나, 그 반대의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캐시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캐시 문제가 의심되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면 보통 문제가 해결됩니다.

  1. 워드프레스에 설치된 캐시 플러그인의 캐시 삭제
  2. 다른 캐시 기능이 설치되어 있으면 마찬가지로 삭제합니다.
  3.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합니다.

어제는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SSL 인증서 문제로 이전 버전의 사이트가 나타나는 문제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캐시 문제인 것 같아서 알고 있는 모든 조치를 취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이트그라운드에 라이브 채팅으로 지원을 요청하여 캐시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요청하니 http://kproxy.com/에 접속하여 사이트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달라고 하네요.

이 사이트에서 문제의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여 접속해보면 해당 사이트가 실제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캐시 문제로 보였지만, 실제로는 와일드카드 SSL 인증서를 잘못 설치하여 발생하는 문제로 한참 헤매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캐시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사이트 속도가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캐시 플러그인은 예상치 못한 문제를 야기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글을 발행해도 곧바로 사이트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브라우저 캐시 설정을 조정하거나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Hyper Cache 플러그인의 Allow browser caching 옵션에는 브라우저에서 페이지를 리로드하지 못해서 업데이트된 콘텐츠가 블로그에서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Attention: the browser may not reload a page from the blog showing not updated content.)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