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호스트에서 닷 블로그(.blog) 도메인을 9.9달러의 할인된 가격에 등록 가능합니다

2018.08.02 댓글 4

닷 블로그(.blog) 도메인은 2016년에 워드프레스 개발사인 ‘오토매틱(Automattic)’에서 권리를 구입하여 WordPress.com에서 관리하고 있는 최상위 도메인(TLD)입니다.

오토매틱이 .blog 도메인에 대한 권리를 구입했을 때 워드프레스가 이 도메인을 밀어줄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WordPress.com 블로그(가입형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면서 .blog 도메인을 등록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도메인은 get.blog라는 사이트에서 등록이 가능했지만, 오늘 방문해보니 WordPress.com에서 도메인을 검색하여 등록하라고 안내하고 있네요.

WordPress.com에서 도메인을 검색해보면 .blog 도메인 등록비/유지비가 연간 22달러입니다.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처음 등록을 시작할 때에는 희귀성에 따라 도메인 등록비가 차이가 났습니다.

일부 도메인 이름은 프리미엄으로 지정되어 높은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저는 초기에 30달러에 하나 등록하여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ㅠㅠ

해외 웹호스팅 업체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 .BLOG, .BIZ, .CO 도메인을 9.9달러(연간)에 등록 가능하다고 하네요.

조건을 보면 신규로 등록하는 1년 등록에 대해서만 할인이 되고, 갱신할 때에는 정상가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등록한 후에 갱신하는 비용이 WordPress.com의 22달러보다 비싸면 WordPress.com으로 기관 이전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할인 기간은 8월 31일 오후 11:59분(EST 시간 기준)까지이며 프리미엄(Premium) 도메인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 2018년 8월 26일 업데이트: 블루호스트에서는 registry 레벨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blog 도메인을 정상적으로 등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대신 고대디에서 저렴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고대디는 도메인 등록대행업체이면서 세계 최대 규모의 웹호스팅 업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웹호스팅은 조금 느린 감이 있습니다. 사이트 최적화가 안 되면 사이트가 느릴 수 있습니다.

.blog 도메인 등록을 고려한 경우 비용을 조금 절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om이나 .co.kr 같이 최상위 도메인의 경우 인기있는 키워드의 도메인 이름은 모두 동난 상태이기 때문에 괜찮은 도메인 이름을 확보하고 싶은 경우에도 .blog 도메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의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 즉 가성비가 뛰어난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