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변경 - JY-SKIN 2 Round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6. 2. 06:29 • 댓글:

어제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했습니다. 이때까지 기본 스킨 중 하나인 #1을 사용해왔지만 사이드바가 있는 스킨으로 선택해보았습니다.

기념으로 이전 블로그를 갈무리해보았습니다.

#1 스킨이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지만, 사이드바가 없어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구글을 검색해보면 No.1 스킨에 사이드바를 추가하여 애드센스 광고를 배치하는 방법이 나오긴 하지만, 그런 방법을 사용하면 사이드바가 고정되어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 됩니다.

새로 선택한 스킨은 JY-SKIN 2 Round라는 유료 스킨입니다.

  • http://mrjjang.tistory.com/93

반응형 스킨이라고는 하지만 모바일에서 그림이 제대로 반응형으로 나타나지 않고 애드센스 광고도 잘려서 표시되어서 모바일에서는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삭제하고 본문 폰트 크기를 바꾸고 브레드크럼(Breadcrumb)을 추가하는 등의 간단한 수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의 기본 검색 기능이 너무 부실하여 검색 기능은 구글 맞춤검색으로 대체했습니다. 다만, 마우스를 올렸을 때 쓸데 없는 테두리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테두리를 표시하는 코드를 찾으려고 해도 찾을 수가 없네요. 테마의 스타일 때문에 간섭을 받는 것 같기도 하네요. 추후에 시간이 될 때 천천히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이제 당분간 스킨에 대해서는 신경을 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굳이 유료 스킨까지 구입할 생각이 없었지만, JY-SKIN 2 Round는 1만원으로 비교적 저렴해서 질러보았습니다. 1만원어치 값어치는 하겠죠.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