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Publisher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3. 31. 22:47 • 댓글:

제 메인 블로그에는 Publisher라는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가 현재 설치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로는 Newspaper 테마가 가장 유명하고 많이 사용됩니다.

Publisher는 뉴스페이퍼 테마와 비슷한 매거진 스타일의 테마로 설정이 뉴스페이퍼보다 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비주얼 컴포저가 탑재되어 있어서, 비컴을 활성화하면 속도가 그리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전 비컴을 설치하지 않고 테마에서 제공하는 기능만으로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많은 유료 테마에 사용되고 있고 웹사이트 제작 작업을 매우 수월하게 하지만 한편으로 비컴은 사이트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고 충돌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의 장점과 단점"을 참고해보세요.)

Visual Composer를 비활성화하고 테마의 옵션만을 설정하여 사용하며 속도가 괜찮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Publisher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기능에서 약간의 버그가 눈에 띕니다. 저는 꼭 필요한 기능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거진 테마를 사용하면 컨텐츠가 많은 블로그에서 컨텐츠를 비교적 효율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가 많은 블로그에 적합한 테마 같습니다.

최근에 Publisher 테마가 업데이트되면서 많은 유료 플러그인이 탑재되었습니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자잘한 버그가 눈에 띄네요. 이런 점은 아쉽네요. 앞으로 기능을 더 추가하기 보니 테마 성능을 개선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