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 XMLRPC 활성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1. 13. 06:18 • 댓글:

외부에서 자동 포스팅하는 경우 보통 XML-RPC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하지만 XML-RPC는 디도스 공격의 통로가 될 수 있으므로 일부 보안 플러그인에서 XML-RPC를 비활성화하는 옵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또한,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htaccess 파일에 코드를 추가하여 간단히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XMLRPC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보안상 좋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의 경우 워드프레스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XML-RPC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XML-RPC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애플리케이션 설정에서 XMLRPC Access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클라우드웨이즈: XMLRPC 활성화 방법

쿠팡 파트너스, 알리 익스프레스 등 제휴글을 챗GPT를 활용하여 자동화된 방법으로 포스팅하는 시도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외부 프로그램을 만들어 워드프레스에 자동 포스팅하는 경우 XMLRPC 기능이 활성화되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XML-RPC 접속이 허용되지 않을 경우 "ERR_HTTP2_PROTOCOL_ERROR" 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XML-RPC 접속 시 "ERR_HTTP2_PROTOCOL_ERROR"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보안을 XML-RPC는 비활성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XML-RPC를 활성화해야 하는 경우에는 특정 IP 주소만 접근이 가능하도록 코드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www.thewordcracker.com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애플리케이션 생성 시 XMLRPC 접속이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XML-RPC 액세스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Applications 페이지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애플리케이션 관리 화면이 표시되면 Application Settings를 클릭합니다.

XMLRPC Access 섹션에서 XMLRPC 접속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XMLRPC 활성화 방법

기본적으로 위의 그림과 같이 이 옵션은 비활성화 상태이며 XMLRPC Access is disabled (XMLRPC 액세스는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면 정말로 활성화할 것인지 묻는 확인 팝업이 표시됩니다.

활성화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XMLRPC Access is enalbed"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XMLRPC 접속이 필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이 옵션은 비활성화하는 것이 보안상 바람직합니다.

참고로 애플리케이션 설정 페이지에서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 포스팅 발행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Cron Optimizer를 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Cron Optimizer는 클라우드웨이즈의 맞춤화된 서버 기반의 WP Cron을 사용하여 성능과 신뢰성(안정성)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실제로 예약 발행이 잘 안 되는 경우 이 옵션을 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저는 모든 워드프레스 애플리케이션에 대하여 이 옵션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이 옵션은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만 표시됩니다. 클래식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경우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고전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경우 상단에 새로운 인터페이스로의 전환을 안내하는 배너가 있을 것입니다. 없는 경우 오른쪽 상단의 내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전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 새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Back To Classic Interface 옵션이 표시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35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PHP 8.2로 업그레이드하기

카페24에서는 이제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호스팅 상품과 10G 광아우토반 FullSSD+ 호스팅 상품에서 PHP 8.2를 지원합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매니지드 워드프레스와 10G 광아우토반 호스팅에서 PHP 버전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