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로그인 페이지(wp-admin)에 접속할 수 없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2. 24. 08:49 • 댓글:

간혹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wp-admin)에 접속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도 첫 페이지(프런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캐시 플러그인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캐시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다면 먼저 캐시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해보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혹은 간혹 커스터마이징하는 과정에서 자신도 모르게 리디렉션 코드를 추가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문제를 찾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어떤 글에서는 wp-admin 폴더의 권한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wp-admin 폴더의 권한을 755로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여러 조치에도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으면 이 페이지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