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Forms 플러그인: 양식 제출 후 리디렉션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8. 22. 03:43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방문자나 고객으로부터 문의나 피드팩 또는 주문을 받고 싶은 경우 다양한 무료 또는 유료 컨택트 폼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문의 폼 플러그인으로는 Contact Form 7과 WPForms가 많이 사용됩니다. 이 글에서는 WPForms으로 만든 양식을 제출한 후 이동할 페이지(예: 감사 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WPForms 플러그인: 양식 제출 후 리디렉션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WPForms 플러그인: 양식 제출 후 리디렉션 설정하기

Contact Form 7은 현재 5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무료 인기 워드프레스 문의 양식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조금 불친절한(?)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지만 HTML, CSS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CSS 등을 조금 아는 경우 유용합니다. 그리고 아바다 (Avada) 등 일부 유료 테마에서는 Contact Form 7을 이용한 Contact Page (연락처 페이지) 템플릿을 제공합니다(예: "아바다 테마의 Avada Form 살펴보기 (컨택트 폼)").

WPForms는 현재 300만 개가 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되어 있으며, 요소를 쉽게 끌어다가 놓는 방식으로 문의 폼을 만들 수 있어 초보자에게 유용합니다. 쉬운 사용 때문에 빠르게 사용자가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HTML 코드를 직접 조정할 수 없기 때문에 HTML과 CSS를 사용하여 정교한 컨택트 폼을 만들려고 하는 경우 CF7이 더 효율적인 옵션일 수 있습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신청서 플러그인 WPForms Lite와 Contact Form 7 비교

워드프레스에서 방문자로부터 문의를 받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컨택트 폼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인기 무료 컨택트 폼 플러그인인 Contact Form 7과 WPForms Lite를 살펴

www.thewordcracker.com

WPForms 문의 양식 제출 후 리디렉션 설정하는 방법

Contact Form 7에서는 문의 양식을 제출한 후 이동하는 페이지를 지정하려면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사용하거나 별도의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합니다.

WPForms는 무료 버전에서도 양식 제출 후 동작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양식 제출 후 동작을 지정하려면 WPForms에서 문의 양식을 만든 후에 Settings > Confirmations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WPForms 플러그인: 양식 제출 후 리디렉션 설정하기

Settings 아래에는 General, Notifications, Confirmations 하위 메뉴가 있으며, 이외의 Conversations Forms, Survey and Polls (설문조사 및 투표) 등은 유료 버전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Confirmations 페이지에서 Confirmation Type (확인 유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Message (메시지)

기본적으로 Message (메시지)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 모드를 선택하면 사용자가 양식을 제출한 후에 문구(예: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검토 후에 연락드리겠습니다.")가 표시됩니다. 문구는 관리자가 Confirmation Message 필드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Show Page (페이지 표시)

문의 양식 제출 후 사이트 내의 특정 페이지가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hank You 페이지를 만들어 양식 제출 후에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이 많이 사용됩니다.

Go to URL (Redirect)

이 옵션을 선택하면 사용자나 고객이 문의 양식 제출 후에 지정한 URL로 리디렉션됩니다. Confirmation Redirect URL에 사용자가 이동하게될 리다이렉트 URL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조건에 따라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사용자가 문의 양식에서 입력하거나 선택하는 정보에 따라 다른 확인 페이지나 URL로 리디렉션시키고 싶은 경우 여러 개의 Confirmation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이 기능은 PRO 버전에서만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양식을 제출하는 사용자의 유형에 따라 양식 제출 후 다른 메시지를 표시하거나 다른 페이지로 리디렉션시킬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조건에 따라 여러 개의 Confirmation을 추가할 수 있다.

마치며

이상으로 인기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플러그인 중 하나인 WPForms에서 사용자가 양식 제출 후에 이동할 페이지나 URL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Contact Form 7에서 메일 수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에서 컨택트 폼으로 Contact Form 7 플러그인이 무료이고 기본적인 기능도 제공되기 때문에 많이 사용됩니다. 그리고 아바다 같은 일부 테마에서는 Contact Form 7 템플릿이 데모에 포함되기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에서 WPForms를 사용하여 온라인 주문 양식 만들기 - 워드프레스 기본

워드프레스에서 WPForms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심플한 온라인 주문 양식으로 방문자나 고객으로부터 주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