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ast SEO의 소셜 미디어 오픈그래프 미리보기 기능 (페이스북, 트위터 프리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2. 23. 00:21 • 댓글:

최근 Yoast SEO가 버전 13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소셜 미디어 오픈그래프 미리보기 기능을 프리미엄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글 편집 화면의 소셜 공유 설정에 추가되었습니다.

Yoast SEO의 소셜 미디어 오픈그래프 기능 활성화

Yoast SEO에서 소셜 미디어 오픈그래프 기능을 활성화하면 워드프레스 글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카카오톡 등에 공유할 경우 썸네일과 제목 및 설명이 표시됩니다.

SEO 플러그인에서 소셜 미디어 오픈그래프 기능을 활성화하고 제목, 설명을 입력하고 썸네일 이미지를 지정하면 워드프레스 글을 페이스북에 공유할 때 썸네일과 제목 및 설명(일부)이 표시된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글이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 노출되는 경우 소셜 공유 설정에서 지정한 썸네일 이미지가 네이버 검색엔진에 표시됩니다.

Yoast SEO에서 페이스북과 트위터 소셜 미디어 오픈그래프를 사용하려면 먼저 SEO 메타 박스를 사용하도록 활성화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 SEO > Search Appearance를 클릭하고 Content Types 탭에서 Yoast SEO Meta BoxShow로 설정하면 Yoast SEO 메타 박스가 표시됩니다.

포스트 편집 화면의 하단에서 소셜 미디어에 공유 시 표시할 제목과 썸네일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위와 같은 SEO 메타 박스가 표시됩니다. Social을 클릭하여 Facebook과 Twitter 섹션에서 제목, 설명, 이미지를 설정하도록 합니다.  

Yoast SEO를 업데이트하면 상기 그림과 같이 글을 공유할 때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어떻게 표시되는지를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이 Yoast SEO Premium에서 제공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Do you want to preview what it will look like if people share this post on Facebook? You can, with Yoast SEO Premium. 

Rank MathSEOPress 등 일부 SEO 플러그인에서는 이 기능이 무료 버전에서 제공됩니다.

Rank Math 플러그인:

Rank Math의 Preview Snippet Editor (미리보기 스니펫 편집기)

SEOPress 플러그인:

SEOPress 페이스북 미리보기

All in One SEO Pack의 무료 버전을 확인해보니 이 기능이 제공되지 않네요. All in One SEO Pack은 초보자에게 적합한 SEO 플러그인입니다. SEO와 관련된 항목을 정교하게 설정하고 싶다면 Yoast SEO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Rank Math와 SEOPress에서는 Yoast SEO의 유료 버전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무료 버전에서도 제공하므로, Yoast SEO의 대안으로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Yoast SEO의 대안 Rank Math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으로 Yoast SEO의 대안으로 Rank Math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무료이지만 Yoast 플러그인이나 다른 SEO 플러그인의 유료 버전에서 제공되는 프리미엄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검색엔진 최적화 플러그인 Yoast SEO 사용 방법

Yoast SEO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검색엔진최적화(SEO)하는 최고인 방법입니다. Yoast SEO 사용법을 심층적으로 다룹니다.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