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ast SEO 플러그인에서 'SEO: Not Available'이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6. 20. 19:24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글이나 페이지를 작성하거나 편집할 때 그림과 같이 'SEO: Not Available'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SEO

Yoast SEO의 Content optimization 섹션의 Focus keyphrase에 포커스 키워드를 설정하지 않으면 SEO: Not Available이 표시됩니다. 글/페이지 편집 하단의 Yoast SEO 섹션에서 Focus keyword를 설정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Yoast SEO

이제 확인해보면 "SEO: Not Available"이 사라질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SEO

이제 SEO: Needs improvement로 표시되네요. 개선할 점이 있다는 의미겠죠?

참고로 포커스 키워드를 한글로 설정하면 Yoast SEO에서 한글의 '조사'를 이해하지 못해서 조사가 붙은 키워드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가령 포커스 키워드로 '워드프레스'를 설정하면 '워드프레스를'이 제목이나 본문에 포함되어도 '워드프레스'와는 다른 단어/어구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Yoast SEO에서 제시하는 가급적 권장 사항을 따르면 좋겠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므로 반드시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