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licator를 이용한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이전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6. 10. 13:31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이전할 때 Duplicator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이전이 가능합니다. Duplicator는 무료 플러그인으로 현재 1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Duplicator를 이용한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이전 시 참고 사항

Duplicator로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를 이전하면 Too Many Redirects 오류가 발생합니다.

멀티사이트의 경우 Duplicator Pro를 이용해야 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Duplicator Pro 플러그인

멀티사이트 내의 서브 사이트를 분리하여 단독 사이트로 이전하고 싶은 경우에는 Business 이상 플랜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웹호스팅의 제약 때문에, 혹은 DB가 너무 클 경우 등 상황에 따라 Duplicator를 이용한 이전에 실패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참고로 가입형 워드프레스의 비즈니스 요금제에서도 Duplicator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Duplicator로 사이트 이전에 실패하는 경우에는 수동으로 사이트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이전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데이터 복사: FTP를 통해 워드프레스 관련 파일을 새로운 사이트로 복사합니다.
  2. DB 이전: phpMyAdmin이나 SSH 등을 통해 DB를 Import시킵니다.
  3. 이전 URL 주소를 새로운 URL 주소로 일괄 변경합니다(도메인이 변경되는 경우).

카페24의 경우 phpMyAdmin이 종료되었기 때문에 DB를 통해 임포트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FTP 사용 방법은 여기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Duplicator를 이용한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이전한 후에는 백업 파일을 모두 삭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거나 다른 워드프레스 문제를 경험하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