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6.4 및 6.4.1 업데이트 공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1. 10. 12:42 • 댓글:

우리나라 시각으로 엊그제(11월 8일) 워드프레스 6.4 버전이 공개되고 그 다음 날인 11월 9일에 몇 가지 버그가 수정된 6.4.1 버전이 릴리스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6.4 및 6.4.1 업데이트 공개

워드프레스 6.4 버전은 올해의 마지막 메이저 업데이트입니다. 6.4에서는 이미지 라이트박스 기능이 추가되었고 블록 에디터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6.4.1 버전은 일부 버그가 긴급하게 해결된 메인터넌스 릴리스(유지보수 릴리스)입니다.

워드프레스 6.4 및 6.4.1 업데이트 릴리스

워드프레스는 안전하지만 업데이트를 소홀히 할 경우 보안에 구멍이 생겨 사이트가 해킹당하거나 멀웨어(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개별 테마와 플러그인의 경우 자동 업데이트 설정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자동 업데이트

개별 플러그인에서 자동 업데이트 활성화를 클릭하면 해당 플러그인의 업데이트가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워드프레스 자동 업데이트 활성화/비활성화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에서는 기본적으로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워드프레스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www.thewordcracker.com

중요한 사이트인 경우에는 백업을 한 후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를 사용하는 경우 스테이징 사이트를 만들어서 업데이트 테스트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애플리케이션 (워드프레스) 복제하기/스테이징 사이트 만들기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이용하는 경우 서버나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복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버 리전을 변경하고 싶거나 서버 제공자를 바꾸고 싶거나 요금

avada.tistory.com

일반 블로그의 경우 백업을 한 후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저는 백업을 하지 않고 보통 업데이트를 하는데, 최근 문제가 된 적은 거의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6.4.1 업데이트 시에 오류가 발생하는 사이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PHP 버전이 오래된 경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시 문제가 될 경우...

  1.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거나
  2. 사이트를 롤백(복원)하거나
  3. 워드프레스 버전을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패스트코멧, 클라우드웨이즈 등 일부 웹호스팅에서는 자동 복원 기능을 제공합니다. 긴급하게 되돌려야 하는 경우에는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백업본이 있는지 문의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거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문제를 해결드리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려면...

  1.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2.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는 플러그인은 삭제하고
  3. 정기적으로 백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4. 보안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보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그리고 사용하지 않는 테마나 플러그인은 삭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072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가입 방법

지난주에 국내 웹호스팅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이라는 곳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Fastcomet은 처음 접했지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