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약 한 달 반 정도 자세교정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비용이 많이 들고 치료를 받을 때 고통이 심한 편이지만 이전보다 확실히 자세가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다리 길이가 양쪽이 달랐는데 이제 길이가 거의 같아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또, 골반이 틀어져서 오자다리였는데, 어제 체크해보니 다리 사이의 틈이 조금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아직 조금 벌어져있네요.ㅠㅠ)
저처럼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서 치료를 받으면 확실히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어디에서 치료를 받는가에 따라 효과는 달라질 것입니다. 아는 분이 교통사고로 목이 간혹 심하게 아파서 다른 곳에서 저와 비슷한 방식의 치료를 받았지만 받을 때만 효과가 있고 조금 지나면 또 아파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 분은 카이로프랙틱에 대해 신뢰를 하지 않더군요.
저는 다행히 아는 분이 괜찮은 곳에 알고 있어서 소개로 가게 되었는데, 어느 정도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자세가 조금 불균형인 경우 굳이 많은 비용을 들여서 그런 치료를 받을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평소에 자세를 바르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인터넷에 나와 있는 자세를 바르게 하는 방법을 참고하면 괜찮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오자다리 교정의 경우 "오빠랑 운동갈래"에서 나온 방송을 보고 그대로 따라하고 있더군요.
그런데 위의 방송의 경우 댓글을 보면 사기방송이라는 평이 많네요.
평이 좋은 오자다리 교정 영상으로 다음 영상이 있습니다. 한 번 따라해보아도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며칠 따라해보고 몸에 무리가 안 가는지, 효과가 있는지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