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난다 경침 목침
약 1년 전부터 경침 목침을 베개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하나 더 구입했습니다.
메모리폼 경추 일자목 거북목 기능성베개를 가지고 있지만, 베개는 사용하지 않고 목침만을 베고 자고 있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서 그렇지 효과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목침을 이용할 경우 약 1주일 정도는 불편합니다. 일단 익숙해지면 편해집니다.
자세교정을 담당하는 치료사가 베개를 목침말고 다른 것으로 바꾸라고 해서 다른 베개로 바꾸었는데, 다음날 목이 불편해서 다시 목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치료사의 말씀으로는 허리가 안 좋은 분들이 베개를 여러 개 가지고 있지만 베개를 사용하여 낫는 것을 본 적이 없다면서 베개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베개로 증상이 낫지는 않겠지만 나에게 맞는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 같습니다.
다난다 베개는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주위 분들에게 간혹 목침을 사용해볼 것을 권장하지만 제대로 귀담아 듣는 분들이 없네요.ㅠㅠ
일반 베개를 이용하면 처음 며칠은 조금 불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목침은 경험상 1주일 정도는 불편했습니다.
* 추가: 어제 체형 교정을 받으러갔다가 치료하시는 분이 목 한쪽이 뭉쳐 있다가 하시면서 한쪽으로 누워 자는 경우 그런 현상이 발생한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베개 높이도 맞지 않다고 언급하시네요. 그래서 간밤에 베개에 경침을 넣고 잤더니 뭉치는 현상이 많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목침만 베면 베개 높이가 낮아서 그런가 봅니다. 목침만 있는 경우 일반 베개 커버를 조금 두껍게 감싸서 자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난다 베개가 99000원 혹은 149000원이니까 좀 비싼 편입니다. 경침(39000원)만 구입하고 커버를 적당하게 만들어서 사용해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개인적인 생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