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블로그에 후원하기 배너를 배치하려고 외주나라에서 배너 만들기를 의뢰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큰 맘 먹고 돈을 들여서 만든 배너가 그리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배너를 사용하지 않다가 이번 달에 그 배너를 블로그에 달아보았습니다.
그래도 배너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서 온라인에서 무료나 저렴하게 배너를 만드는 사이트를 찾아서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몇 개 사이트가 괜찮아 보이네요.
- https://spark.adobe.com/make/banner-maker/twitch-banners/
- https://www.canva.com/create/banners/twitch/
- https://www.bannersnack.com/
첫 번째 사이트는 Adobe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Canva는 비교적 잘 알려진 사이트이고, 한 두 번 이용해본 적이 있습니다.
저는 세 번째 사이트를 이용하여 심플한 배너를 만들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으로도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Create New(새로 만들기)를 클릭하면 Single Banner를 만들지, Banner Set를 만들지 선택합니다.
Single Banner를 클릭하면 배너 크기를 선택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배너 크기를 선택하면 배너 편집 화면이 표시됩니다.
왼쪽에서 다양한 템플릿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플랜에서는 선택할 수 있는 템플릿이 몇 개 없네요. 왼쪽 템플릿에서 별표로 표시된 템플릿은 유료 플랜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무료 템플릿을 로드하여 대충 만들어 보았습니다.
허접하지만 외주나라에서 디자이너에게 맡겨서 만든 것보다 만족스럽네요. 만드는 데 몇 분 걸리지 않네요.ㅎㅎ
저처럼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다루지 못하는 경우 온라인 배너 만들기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 폰트는 한글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배경 작업만 대충하고 텍스트는 포토샵 등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폰트에 저작권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저작권이 없는 무료 한글 서체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무료 한글 서체 (자체 정리용)"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