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ltr는 저렴하게 가상 서버 호스팅(VPS)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테마를 테스트할 일이 있으면 Vultr에서 서버를 하나 만들어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테스트가 끝나면 간단히 서버를 삭제하면 됩니다. 그러면 비용도 그리 많이 들지 않습니다. 월 5달러짜리를 선택하면 시간당 0.007달러 수준입니다.
그러면 Vultr는 어떻게 발음하면 될까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독수리를 의미하는 Vulture와 비슷하게 발음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여기에 대해 Vultr에서는 새 이름을 발음할 때와 같이 발음한다고 하네요.
We pronounce the word VULTR like one would pronounce the bird.
그래서 Vulture와 동일하게 발음하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howtopronounce.com/vultr/ 사이트에서 직접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Vultr나 Digital Ocean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VPS를 이용할 수 있지만 서버를 세팅하고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Zesle라는 무료 웹 컨트롤 패널 툴을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서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해외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Bluehost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유호스팅이라 리소스 자체는 VPS와 비교할 수 없지만 cPanel과 지원이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