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혹은 유료 이미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2. 12. 09:27 • 댓글:

홈페이지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혹은 유료 이미지 사이트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주로 유명한 Pixabay에서 제공하는 무료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이면서 괜찮은 이미지가 꽤 있습니다.

간혹 아쉬울 때가 있지만 블로그에 유료 이미지를 사용할 필요가 없겠죠.

하지만 주위의 부탁을 받고 사이트를 만들 때에는 무료 이미지로는 한계를 느낄 때가 간혹 있습니다. 특히 Pixabay에서 특정 키워드로 검색하면 유료 이미지가 상단에 함께 검색되는데 원하는 이미지를 제시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위의 그림은 Translation(번역)이라는 단어로 검색했을 때의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의 4개 이미지는 Shutterstock에서 제공하는 유료 이미지이고 아래는 무료 이미지입니다. 확실히 관련성과 quality에서 유료 이미지가 우수한 것 같습니다.

Shutterstock 이미지가 퀄리티가 높고 탐나지만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네요. (사실 크게 높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서 요즘 저렴하게 이미지, 테마, 플러그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Envato Elements에 가입할까 고민 중입니다.

Envato Elements는 400,000개가 넘는 테마, 플러그인, 스톡 이미지와 폰트를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비용은 월 29달러이고 연간 플랜을 이용하면 348달러입니다. 

특히 연간 플랜에 가입하면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도 이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마치며

저작권이 있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함부로 사용할 경우 법무법인으로부터 합의금을 요구하는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촬영한 사진을 사용하거나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저작권이 없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