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빠른 상담 신청' 컨택트 폼 작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2. 1. 08:43 • 댓글:

어제는 월말이어서 인보이스를 작성해야 하지만 다른 일로 바빠서 인보이스를 보내지 못했습니다. 해외에서는 인보이스를 받은 날로부터 날짜를 산정하여 결제를 해줍니다(보통 45일 혹은 익월 말). 그래서 인보이스를 보내지 못한 건은 결제가 1개월 정도 늦춰질 수 있습니다.ㅠㅠ

어제 컨택트 폼을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는 형태로 바꾸는 작업을 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페이지 하단에 빠른 상담 신청 폼이 표시되도록 했습니다.

디자인을 그래픽 파일로 클라이언트가 제공해주었습니다. 저는 HTML 코드로 적절히 표시되도록(즉, 가로로 표시) 하고 폼을 제출했을 때 케이보드 게시판에도 등록되도록 했습니다. 또, 사이드바에는 최근에 제출된 문의가 자동으로 위로 스크롤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자세히 보기]를 눌렀을 때 모달 형태로 개인정보 정책이 표시되도록 처리했습니다. 이 부분은 인터넷에 다양한 코드가 나와 있습니다. 저는 CSS로 구현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CSS로 처리하는 것이 사이트에 부담을 덜 주는 것 같습니다.

상담신청접수 부분은 이미지로 처리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경우에는 보내기 버튼을 그대로 사용하고 CSS로 스탕리을 조금 조정해도 별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특별한 이미지로 "제출 버튼"를 대신하는 경우에는 CSS 코드를 사용하여 "제출 버튼"을 이미지로 대체해야 할 것입니다.

이 작업을 맡기 전에는 시간이 제법 걸릴 것이라 생각했지만 여기에 관련된 기능에 대해 이전에 정리해놓은 것이 있어서 비교적 수월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