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 40

클라우드웨이즈: 리디렉션 설정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리디렉션을 설정해야 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301 리디렉션 설정을 했지만,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Redirection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리디렉션을 설정해도 마찬가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htaccess 파일에 아무리 코드를 넣어도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런 경우 서버 캐시를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Cloudways) 할인 쿠폰 코드 클라우드웨이즈: 리디렉션 설정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를 다른 사이트로 변경해야 하는 경우 301 리디렉션을 설정하고 구글 서치 콘솔에서 주소 변경 신청을 해야 SEO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301 리다이렉트가 올바르게 설정되지 ..

뉴스페이퍼 테마: 이미지 라이트박스 (모달 창) 설정 방법

뉴스, 매거진, 블로그 사이트에 많이 사용되는 뉴스페이퍼(Newspaper) 테마에는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에서 이미지 라이트박스 효과를 설정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또한, 블로그 포스트 내의 모든 이미지를 모달 창(라이트박스)으로 표시하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이미지 라이트박스 (모달 창) 설정 방법 구텐베르크의 이미지 블록 사용하기 구텐베르크(Gutenberg)는 워드프레스 버전 5.0부터 기본 편집기로 통합되어 사용되고 있으며 "블록 에디터(Block Editor)"라고도 합니다. 구텐베르크에서 이미지 블록을 삽입하고 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오른쪽의 이미지 블록 설정 패널에서 LightBox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Theme Settings 아래의..

카테고리 없음 2023.06.28

애드센스 연동 해제 시에도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는 경우

저는 애드센스 연동을 해제하고 스킨에서 애드센스 관련 스크립트를 모두 삭제했지만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어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연동 해제 시에도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는 경우 수익형 블로그가 아닌 경우에는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지 않아야 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연동을 해제해도 광고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즉시 조치해 준다고 합니다. 저는 어제 카카오 고객센터에 이 문제를 문의했는데, 오늘 오전에 카카오로부터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 경우에는 수익 메뉴에서 애드핏 연동이 해제되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광고가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통해 13,000원 가량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하루 광..

티스토리 자체 광고에 대처하여 수익을 지켜내는 방법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어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나쁜 편이고, 광고 크기도 엄청나네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대부분의 본문 상단 광고에서 나오는 것을 감안하면,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상단 또는 하단에 랜덤하게 표시되면서 수익의 상당 부분을 티스토리가 가져갈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광고 때문에 CPC도 하락하고 광고 노출 수도 크게 하락하여 실제 피해액은 더 클 것으로 추정됩니다. 실제로 광고 페이지 뷰가 평소보다 1/4 수준으로 줄었다고 하는 분도 계시네요. ​또한, 애드센스 심사 요청을 한 블로그에도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경우 구글 애드센스 통과가 더욱 어려워질 것입니다. 이외에도 무효 클릭으로 인한 광고 정지 조..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오늘부터 시작되었네요

지난 5월 31일에 공지된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이 오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6월 27일부터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 6월 27일 오전 11시부터 광고가 신설되었습니다. 광고는 블로그의 본문 상단 또는 하단 중 한 곳에 랜덤하게 노출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본문 상단에 표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광고 게재가 중단된 사이트와 애드센스 심사 중인 사이트에도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게재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사용자들의 불만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 계정 연동을 해제하고 애드센스 관련 코드도 최대한 삭제했지만,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표시되네요. 스피드스타 스킨 개발자님에게 애드센스 코드를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을 문의했고, 카..

클라우드웨이즈: 주 도메인(Primary Domain) 설정하기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면 임시 주소(예: wordpressmu-930019-1234567.cloudwaysapps.com)가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부여되고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임시 주소가 됩니다. 임시 주소로 사이트를 제작한 후에 실제 도메인을 연결하거나, 곧바로 실제 도메인을 연결하여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 도메인을 연결하였고 도메인의 DNS 정보를 변경했다면 해당 도메인을 주 도메인(Primary Domain)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Cloudways) 할인 쿠폰 코드 클라우드웨이즈: 주 도메인(Primary Domain) 설정하기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에 도메인을 추가하고 기본 도메인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워드프레스에서 외모, 테마 또는 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에 로그인했을 때 외모 메뉴(혹은 워드프레스 버전에 따라 '테마 디자인' 메뉴)나 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외모 메뉴나 테마 메뉴 또는 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이 글은 2023년 11월 25일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워드프레스에서 외모, 테마 또는 플러그인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외모, 플러그인 등의 메뉴가 표시되고, 외모 아래에 테마, 메뉴, 위젯 등의 하위 항목이 표시됩니다. 일부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권한 부족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Hello Elementor 테마나 블록 테마(예: Twenty Twenty-Three 테마)에서는 외모 아래에..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지역 변경하기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서버를 복제하여 쉽게 서버 지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클웨에서 서버 크기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서버 복제 작업 없이 어드민 패널 내에서 쉽게 가능합니다("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업그레이드 & 요금제 변경"). 다만, 서버 크기를 줄이는 기능(다운그레이드)은 지원되지 않으므로 서버 사이즈를 낮추려는 경우에도 서버 복제를 통해 가능합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Cloudways) 할인 쿠폰 코드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지역 변경하기 Cloudways에서 서버 위치(서버 국가/서버 지역)를 변경하려면 서버를 새로 생성해야 합니다. 서버를 새로 생성하여 다시 사이트를 만들고 이전하는 작업은 무척 번거롭기 때문에 서버 복제(클론) 기능을 사용하면 이 작업을 훨씬 수월해집니다. 다..

워드프레스 이미지 간격 일괄 조정하기

워드프레스의 기본 편집기인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로 글을 작성할 때 이미지를 여러 개 연속하여 배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지 간 간격을 일괄적으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 CSS나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이미지 사이 간격을 일괄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이미지 간격 일괄 조정하기 워드프레스 블록 에디터에서 블록 사이에 간격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 '여백 도구' 블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글 작성 시 여백 추가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작성할 때 여백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구텐베르크 편집기 (블럭 에디터)에 포함된 '여백 도구'(또는 워드프레스 버전에 따라 '여백 설정') 블 avada.tistory.com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이미지 간 여백 ..

GeneratePress 테마: 블로그에서 카테고리와 태그 제거하기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의 유료 버전에서는 사용자 정의하기 내의 Blog 섹션에서 블로그 아카이브 페이지와 개별 블로그 글의 레이아웃을 지정할 수 있고 카테고리, 태그 등의 요소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너레이트프레스 무료 버전에서는 블로그 옵션을 정교하게 제어할 수 없지만, CSS를 사용하여 카테고리, 태그, 댓글 개수(또는 Leave a Comment) 등의 메타 정보를 숨길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블로그에서 카테고리와 태그 제거하기 GeneratePress 유료 버전 GeneratePress 유료 버전을 사용하면 블로그 레이아웃을 어느 정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들을 GP Premium의 세팅을 사용하여 원하는 ..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