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 29

워드프레스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에 HTML 코드 추가하기

워드프레스 기본 에디터인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에서 사용자 정의 HTML 코드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 사용자 정의 HTML 블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록을 사용하여 HTML 코드를 삽입할 수 있지만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코드는 삽입할 수 없습니다. 자바스크립트는 숏코드를 만들어 추가하거나 자바스크립트를 로드하는 방식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에 HTML 코드 추가하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나 아바다 테마의 아바다 빌더, Divi 테마의 디비 빌더 등에서는 HTML 코드를 추가할 수 있는 요소/위젯을 제공합니다. 일부 페이지 빌더에서는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추가할 수도 있지만 자바스크립트는 워드프레스 권장하는 방식으로 로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엘리멘터 ..

워드프레스 Rank Math SEO 플러그인: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제목 변경하기

네이버, 구들 등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검색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제목이나 설명, 개별 페이지나 글 등의 제목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Yoast SEO, Rank Math SEO(검색엔진최적화), All in One(AIO) SEO 등의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제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크롬, MS 엣지 등 브라우저의 탭에 노출되는 타이틀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예: 개별 글이나 페이지에서 "- 사이트 제목" 제거). [참고*구글은 브랜드명을 함께 표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이트 제목을 SEO 타이틀에서 삭제해도 검색 결과에서는 사이트명이 함께 표시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Rank Math SEO 플러그인: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제목 변경하기 ..

워드프레스/SEO 2023.05.30

워드프레스 디비 테마용 무료 콘서트 홀 레이아웃 팩(Concert Hall Layout Pack for Divi)

인기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 개발사인 Elegant Themes는 거의 매주 디비 테마용 무료 레이아웃 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근 Divi 테마에 사용할 수 있는 콘서트 홀 레이아웃 팩(Concert Hall Layout Pack)이 추가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디비 테마 vs. 아바다 테마 아바다 테마 디비 테마 판매 개수* 894,262 881,346 라이선스(License) 엔바토 마켓의 라이선스 정책을 따름 - 1개 사이트에 설치 가능 - 기본 6개월 지원 (연장 가능 - 비용이 크게 증가) - 업데이트는 평생 제공 ※ 지원이 만료되어도 업데이트는 계속 받을 수 있음 1~2개 사이트 운영 시 저렴함. (설치 사이트 개수만큼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함) 두 가지 유형의 요..

워드프레스 Yoast SEO 플러그인: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제목 변경하기 (최신 버전)

구글, 네이버 등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제목이나 설명, 개별 페이지 또는 글의 제목 등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령, 사이트 제목이 개별 글에 함께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 사이트 제목을 제거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요스트 SEO, Rank Math 검색엔진최적화, All in One(AIO) SEO 등의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구글 등의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제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라우저 탭에서 사이트 제목이 표시되는 것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참고*구글은 브랜드명을 함께 표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사이트 제목을 제거해도 검색 결과에서는 함께 표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Yoast SE..

워드프레스/SEO 2023.05.28

워드프레스 Popup Maker: 일정 시간 후 자동 팝업 닫기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팝업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Popup Maker는 현재 7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쿠팡 방문하기 배너 기능을 구현하는 작업을 간혹 수행하는데, 이 플러그인은 쿠키 등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고, 기능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카페24에서만 그런지 몰라도 배너를 표시하는 위치를 지정해도 위치가 제대로 지정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팝업을 쉽게 만들고 싶은 경우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을 지원하는 Brave 팝업 빌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Brave 팝업 플러그인 설정 살펴보기 워드프레스 Brave 플러그인은 팝업 플러그인으로 개발되었지만 컨택트 폼, 이메일 주소 수집 등 다..

클라우드웨이즈 복원 방법 (워드프레스 사이트 롤백)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자동 백업/복원 기능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전 날짜로 사이트를 롤백(복원)할 수 있습니다. 복원 후에 원본을 삭제할지, 아니면 다시 원래 버전으로 되돌릴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클라우드웨이즈 복원 방법 (워드프레스 사이트 롤백)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자동 백업/복원 기능을 제공합니다. 서버 관리 페이지에서 백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자동 백업 설정하기(Cloudways Backup Settings)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자동 백업 기능과 수동 백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이트 파일 용량이 큰 경우에는 자동 백업 간격과 유지 기간을 줄여서 백업본의 용량을..

피곤한 눈 푸는 방법 (노안 후 눈 건강 관리)

2년 전 처음으로 안과에 가서 노안이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이 들면서 노안이 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보다 더 빨리 노안이 온 분들도 주변에 계시네요. 시력은 청소년기에 변화가 있다가 성인이 되면서부터는 거의 변동이 없지만, 저는 노안이 오면서 1~2년마다 시력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처음 노안이 왔을 때에는 정말 적응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시력이 맞게 안경을 바꾸고 몇 가지 방법으로 대응을 하니 적응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시력에 변동이 없으면서 쉽게 눈이 피로해지는 현상 때문에 고생했는데, 눈마사지와 눈꺼풀 세정제를 사용하고 컴퓨터 사용 시 30분마다 쉬는 방법으로 정상화(?)되었습니다. 피곤한 눈 푸는 방법 (노안 후 눈 건강 관리)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

일상 2023.05.25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서 유료 테마/플러그인 업데이트 방법

아바다, 뉴스페이퍼 등 유료 테마는 라이선스를 등록하면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네트워크 내의 하위 블로그에 유료 테마나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멀티사이트에서 유료 테마나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서 유료 테마/플러그인 업데이트 방법 멀티사이트에서 메인 사이트(기본 사이트)에 설치된 유료 테마나 플러그인은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하지만 네트워크 내의 하위 블로그에 설치된 사이트에서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 목적으로 하위 디렉터리 방식으로 멀티사이트를 설치하여 아바다, 엔폴드, 플랫섬 등 ..

30분 1시간 반복 알람 앱 (윈도우용) - 눈 건강을 위해 주기적으로 쉬기

최근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현상 때문에 안경점에 가서 시력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다행히 시력에는 큰 변화가 없다고 하네요.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는 경우 주기적으로 쉬는 것이 좋다는 조언을 듣고서 30분이나 1시간마다 반복적으로 알람을 울리는 앱을 찾아서 설치했습니다. 스마트폰용으로 반복 알람을 울리는 앱이 여러 가지 있지만, 윈도우용은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30분 1시간 반복 알람 앱 (윈도우용) 눈 피로 푸는 습관 장시간 모니터 앞에서 일하는 경우 눈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젊었을 적에는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노안이 오고 시력이 점차 떨어지게 되면 눈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눈 영양제로 루테인이 많이 언급되지만, 제게는 루테인이 큰 도움이 되지..

IT & 기타/IT 2023.05.23

워드프레스 Yoast, Rank Math, AIO SEO 플러그인에서 사이트맵 활성화 방법

워드프레스 5.5 버전부터 XML 사이트맵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이트맵을 조금 더 상세히 설정하고 싶은 경우 Yoast SEO, Rank Math, All in One SEO 등의 SEO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맵을 활용하거나 XML Sitemap Generator for Google과 같은 사이트맵 전용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Yoast SEO 등의 플러그인에서 사이트맵 기능을 활성화하면 워드프레스에 탑재된 네이티브 사이트맵은 비활성화됩니다. 사이트맵 주소는 플러그인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워드프레스 Yoast, Rank Math, AIO SEO 플러그인에서 사이트맵 활성화 방법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SEO 플러그인을 두 개 이상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가끔 SE..

워드프레스/SEO 2023.05.23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