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 31

Namecheap 도메인 할인 (.com 및 .net 도메인 外)

Namecheap에서 닷컴(.com)과 닷넷(.net)을 포함한 일부 도메인을 한시적으로 할인된 가격에 등록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닷컴(.com), 닷넷(.net) 도메인 할인 우리나라에도 비교적 잘 알려진 해외 도메인 등록업체인 네임칩(Namecheap)에서 닷컴과 닷넷을 비롯한 일부 도메인을 최대 94% 할인된 비용에 등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네요. 우리나라에서 사용하기에 괜찮은 도메인으로는 .co.kr, .kr 외에 .com과 .net 정도인 것 같습니다. 기관의 경우 .org 도메인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co.kr, .kr과 같은 국내 도메인 네임은 국내 도메인 등록업체를 이용하면 비교적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com과 .net과 같은 국제 도메인은 해외..

카테고리 없음 2022.07.31

투자 포트폴리오를 시작하기 위해 저축하는 방법

한국의 이러한 어려운 경제 시기에 투자를 위해 여분의 자금을 마련한다는 생각은 벅찬 일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래에 대한 계획은 재정적 안정에 필수적입니다. 투자 포트폴리오를 시작하기 위해 추가 현금을 마련하기 위해 경제학 학위를 취득하거나 두 번째 직장을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은 시장 진출을 위한 몇 가지 모범 사례입니다. [참고*이 글은 외부 필자로부터 제공 받은 원고를 정보 공유 목적으로 싣는 것이며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는 것은 아닙니다. 유용한 정보를 보내주시면 검토 후 본 블로그에 게재해 드릴 수 있습니다. 홍보 목적의 콘텐츠를 게재하기를 원하는 경우 협찬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계획 개발 한푼이라도 투자하기 전에 돈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투자 정책 성명서(I..

일상 2022.07.31

워드프레스 "예약된 이벤트가 실패했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의 사이트 건강(Site Health) 도구에서 사이트 문제나 개선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건강에서 "예약된 이벤트가 실패했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확인 사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예약된 이벤트가 실패했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사이트 건강 도구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도구 > 사이트 건강에서 사이트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2개의 권장 개선사항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비활성화 플러그인을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비활성화 테마를 제거해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인과 테마는 삭제하는 것이 보안상 좋습니다. 꼭 필요한 플러그인 외에는 비활성화된 플러그인은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가령, 저는 UpdraftPlus 백업..

워드프레스 The7 테마 데모 로드 시 참고 사항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The7은 꾸준히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아바다(Avada) 테마가 10년 이상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고, 그 뒤를 이어 우커머스용 테마인 Flatsome이 랭크되어 있습니다. The7 테마는 Flatsome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기 테마 중에서 더세븐 테마가 39달러로 저렴한 편입니다. 본래는 The7 테마도 다르 테마와 가격이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The7 테마도 아바다, 엔폴드 등의 테마와 함께 판매 상위를 기록하다가 4~5년 전에 순위가 뒤로 밀려났습니다. The7은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을 맞이하여 가격을 현재의 39달러 수준으로 내린 후에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The7 테마 데모 로드 시 참고 사항 Th..

트라도스(Trados)가 갑자기 종료되는 경우

저는 오랫동안 SDL Trados Studio 2011 버전을 사용하다 작년 말에 Trados Studio 2021 라이선스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트라도스 2022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후 몇 달 후에 신 버전이 나왔습니다.ㅠ 트라도스는 새 버전으로 굳이 업그레이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2021 버전을 한 10년 정도는 사용할 예정입니다. 트라도스(Trados)가 갑자기 종료되는 경우 팬데믹 때문인지 번역 물량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기계번역을 에디팅하는 포스트 에디팅 작업 문의가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포스트 에디팅 단가는 황당한 수준으로 낮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경쟁 심화로 저가 수주가 횡행하고 조선족까지 가세하여 번역료가 형편없이 내려간 것 같습니..

번역 2022.07.28

카페24에서 파일/폴더가 삭제되지 않는 경우 삭제 방법

국내 웹호스팅 중 하나인 카페24에서 FTP에 접속하여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하려고 시도할 때 일부 파일이나 폴더가 삭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SSH에 접속하여 쉽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카페24에서 파일/폴더가 삭제되지 않는 경우 파일/폴더 삭제하기 카페24에서 FTP에 접속하여 폴더를 삭제하려고 시도하면 일부 파일이 삭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파일을 살펴보면 다음 그림과 같이 파일명에 이상한 글자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파일을 삭제하려고 시도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No such file or directory" 오류가 발생하거나 "Permission denied"(퍼미션 거부됨) 오류가 발생하면서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SSH에 접속하여 삭..

웹호스팅 2022.07.26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테이블(표)에 이미지 추가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의 기본 편집기인 구텐베르크(블록 에디터)에는 테이블 블록이 있어 심플한 표를 쉽게 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블록을 사용하여 표를 삽입할 때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지 않지만, HTML로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복잡한 표를 표시하고 싶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복잡한 표 삽입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복잡한 표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한 표는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에서 제공하는 테이블 블록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복잡한 테이블을 추가하고 싶은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테이블(표)에 이미지 추가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테이블 블록을 사용하여 표를 삽입할 때..

워드프레스 Ultimate Member 플러그인 로그인/로그아웃 후 리디렉션 설정하기

워드프레스에는 기본적으로 회원가입 가능을 제공합니다. 회원제 사이트를 운영하지 않는 경우 회원가입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특정 콘텐츠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고 싶은 경우 Ultimate Member나 WP-Members와 같은 무료 멤버십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M에서 로그인/로그아웃 후 리디렉션되는 페이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Ultimate Member 플러그인 로그인/로그아웃 후 리디렉션 설정하기 Ultimate Member는 20만 개가 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는 무료 멤버십 플러그인입니다. 콘텐츠 유료화 사이트를 구상하고 있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우커머스에서 멤버십을 정기 결제 방식으로 판매하려는 경우 예를 들어, 위의 그림과 같이 몇 가지 플..

엘리멘터 이미지 캐러셀 - 개별 이미지에 다른 링크 설정하기(플러그인 미사용)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이미지 캐러셀(Image Carousel)을 사용하면 고객사 리스트 슬라이드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Elementor의 이미지 캐러셀에 추가한 이미지들에 링크를 설정할 경우 해당 캐러셀 내의 모든 이미지에 동일한 링크가 추가됩니다. 링크 옵션에 대하여 "사용자 URL"을 선택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하나의 링크만 지정이 가능합니다. 개별 이미지에 다른 링크를 설정하고 싶은 경우 Custom links in Elementor Image Carousel이라는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지 캐러셀 한 두 개 때문에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면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로 각..

국내 웹호스팅 나우호스팅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나우호스팅은 국내 웹호스팅 서비스 중에서 가성비가 괜찮은 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특히 많은 웹 공간을 제공하므로 이미지를 많이 업로드해야 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가성비 좋은 호스팅을 찾는 경우 우리나라에서 최근 몇 년 사이에 사용자가 많이 증가한 패스트코멧 같은 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경고*나우호스팅은 국내 호스팅 중에서는 가성비가 좋은 편이지만 중요한 사이트 운영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빠른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클라우드웨이즈와 같은 호스팅이 괜찮을 수 있습니다.*] 국내 웹호스팅 나우호스팅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나우호스팅(NOWHosting)은 국내호스팅 업체 중에서는 가격 대비 풍부한 스토리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제형 웹호스팅 상품(월 5000원)에서는 30GB 웹 저장 공간..

웹호스팅/기타 2022.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