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 32

티스토리 스킨: 다크모드가 강제로 표시되도록 설정했습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된 스킨에는 다크모드로 강제적으로 설정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처음 접속하시면 다크모드로 기본적으로 표시되도록 설정했습니다. 원하시는 경우 "라이트모드"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다크모드가 강제로 표시되도록 설정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속도가 비교적 빠른 스피드스타(Speed Star)라는 스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피드스타에는 티스토리 스킨 중에서는 비교적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스킨은 다크모드도 지원하는데요. 스킨 편집에서 '강제 다크모드 선택'을 활성화했습니다. 이 때문에 처음 이 블로그에 접속하시면 '다크모드'가 기본적으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제목 아래의 라이트모드/다크모드 전환 표시줄에서 라이트모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시력 보호를 위해서는 '다크모드..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메뉴가 깨져 표시되는 문제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프로를 사용하여 테마 빌더의 헤더 템플릿에서 헤더에 메뉴(Nav Menu)를 추가하거나 페이지에 메뉴를 배치할 때 메뉴 레이아웃이 깨져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엘리멘터로 만든 메뉴가 깨져 표시되는 경우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메뉴가 깨져 표시되는 문제 Elementor Pro에서 다음과 같이 메뉴가 이상하게 표시되는 문제를 호소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조치 먼저 테마를 임시적으로 다른 테마로 바꾸어서 문제가 사라지지 않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워드프레스 알림판 > Elementor (엘리멘터) > Tools (도구) > R..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 도메인 소유권 확인 - SPF 레코드

구글 서치 콘솔에 속성을 추가하면 사이트 소유권 확인 창이 표시됩니다. 현재 도메인 방식과 URL 접두어 방식으로 사이트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도메인 소유권 확인 방식으로 '도메인'을 선택하면 TXT로 레코드를 추가할 것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업체에 따라 TXT 레코드 입력란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근 TXT 레코드 추가 옵션이 없어 도메인 등록업체에 문의해보니 SPF 레코드로 추가하면 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 도메인 소유권 확인 - SPF 레코드 구글 서치 콘솔에서 속성 추가를 선택하면 사이트 소유권 확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예전에는 URL 접두어 방식만 지원되었지만 지금은 도메인 방식으로도 사이트 소유권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메인 방식을 선..

웹호스팅/기타 2022.04.28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센스 이해하기 (Themeforest 워드프레스 테마)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습니다. Themeforest 마켓에서 판매되는 테마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BeTheme, 뉴스페이퍼 등 많은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가 테마포레스트 마켓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뉴스페이퍼(Newspaper)를 비롯한 모든 워드프레스 테마와 템플릿에는 동일한 라이센스가 적용됩니다. 이 글에서는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센스를 통해 테마포레스트 테마에 적용되는 라이선스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 이 글은 2022년 4월 28일에 최종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센스 이해하기 (Themeforest 워드프레스 테마)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Newspaper는 뉴스, 매거진, 블로그 사이트 제작에 많이 사용됩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 버전 되돌리기 (Jupiter X)

테마포레스트 마켓에서 꾸준히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주피터 테마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가 탑재되어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아직 베타 기능이지만 레이아웃 빌더(Layout Builder)가 도입되어 아바다 테마나 엘리멘터와 같이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내에서 쉽게 커스텀할 수 있도록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전체 사이트 편집 기능"). 주피터 테마를 업데이트한 후에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버전을 롤백하여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Jupiter X) 테마 버전 되돌리기 다른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와 비슷하게 자동 업데이트 등 Jupiter 테마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려면 라이선스를 등록해야 합니다. Jupiter..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로봇청소기 득템

근로자의날 기념으로 와이프가 다니는 회사에서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보내주었습니다. 에브리봇 엣지(EDGE)라는 제품인데요. 생각보다 크기가 작지만 나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엣지(EDEG)는 가로 327mm x 세로 165mm x 높이 136mm의 크기이고 무게는 1.6kg 정도 되는 물걸레 로봇청소기입니다. 장애물이 있으면 알아서 잘 피해서 청소해줍니다. 문턱은 보통 넘지 못하지만 조금 낮은 문턱은 넘어가네요. 소음은 조금 있는 편이지만 그리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소음이 신경 쓰인다면 외출하면서 로봇청소기를 돌려놓고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작동 모습(극세사 걸레 장착) 분섬사 걸레 청소 성능은 비교적 괜찮은 수준 같습니다. 직접 물걸레 청소하는 것..

일상 2022.04.26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PC에서 모바일 버전이 표시되는 문제

워드프레스 사이트는 반응형으로 작동하여 PC와 태블릿, 모바일 등 기기 해상도에 따라 해당 기기에 맞게 레이아웃이 변합니다. 가령, PC에서는 3열로 표시되는 포스트들이 모바일에서는 1열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매우 드물지만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일부 PC에서 모바일 버전이 표시되는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확인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PC에서 모바일 버전이 표시되는 문제가 발생 시 확인 사항 워드프레스 관련 네이버 카페에 뉴스페이퍼 테마로 구축한 웹사이트에서 특정 PC에서만 모바일용 웹페이지 화면이 나타나는 문제에 관한 질문이 올라와서 이 문제를 살펴본 적이 있습니다. 자주 가는 카페에서 무선 인터넷으로 연결 후, 구축해 놓은 웹사이트를 방문했..

1시간 만에 무료 랜딩 페이지 만드는 방법 - Brizy Cloud

온라인 마케팅에서 고객들의 확보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랜딩 페이지가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랜딩 페이지를 만들면 SEO적인 측면에서도 유리하지만 호스팅에 가입하고 테마를 선정하는 등 과정이 초보자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고 시간도 걸릴 수 있습니다. 당장 랜딩 페이지가 필요하다면 Wix와 같은 서비스도 괜찮습니다. Wix와 비슷한 Brizy Cloud 서비스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Brizy Cloud는 워드프레스 Brizy 페이지 빌더를 웹 빌더로 활용하여 사이트를 만들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를 사용해본 적이 있다면 윅스보다 쉽게 느껴질 것입니다. [참고*Brizy에는 워드프레스 기반의 Brizy 페이지 빌더와 독립적인 플랫폼인 Brizy Cloud로..

IT & 기타 2022.04.24

워드프레스 LayerSlider 플러그인: 심플한 이미지 슬라이더 만들기

LayerSlider는 기능이 많은 워드프레스 슬라이더 플러그인 중 하나로 일부 유료 테마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슬라이더 플러그인으로는 Slider Revolution 플러그인이 많은 테마에 탑재되어 있고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레이어 슬라이더 플러그인은 브릿지(Bridge) 테마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최근 브릿지 테마에서 이 슬라이더 플러그인으로 만든 슬라이드의 내비게이션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작업을 맡은 적이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이미지 슬라이더를 새로 만들어서 기존 슬라이더를 대체했습니다. 워드프레스 LayerSlider 플러그인: 심플한 이미지 슬라이더 만들기 워드프레스 LayerSlider에서 심플한 이미지 슬라이더를 만드는 과정을 간단히 살..

사이트 이전 후 FTP 접속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웹호스팅을 바꾸게 되면 사이트를 새로운 호스팅으로 이전해야 합니다. 이때 도메인도 함께 새로운 호스팅으로 이동해야 하는 경우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거나 A 레코드 또는 CNAME 레코드를 다시 지정하여 도메인이 새로운 호스팅 사이트를 가리키도록 해야 합니다. 이때 DNS 정보가 반영되려면 1~2일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FTP 접속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전 후 FTP 접속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최근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변경 작업을 위해 FTP에 접속해야 했지만 클라이언트측에서는 올바른 FTP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았고 SiteGround 로그인 정보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사이트그라운드에 가입..

웹호스팅/기타 2022.04.22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