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23

워드프레스에서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표시하기 (인기글 표시)

워드프레스에서 인기글을 표시하는 방법으로 1) 조회수가 많은 글을 표시하거나 2) 댓글이 많이 달린 글을 표시하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등 일부 테마에서는 글 조회수를 카운트하는 기능이 있지만, 대부분의 테마에서는 이런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조회수를 카운트하기 위해 플러그인을 설치하거나 직접 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조회수를 표시하는 방법이 많이 사용되지만, 카운트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직접 코드를 만드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 "함수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글에 카운터 달기" 부분을 참고해보세요. 사이드바에 인기글을 표시하고 싶은 경우 WordPress Popular Posts이나 Top 10 – Popular posts plugin for..

휴대용 구강세정기 후기(+잇몸 건강, 청결, 마사지)

몇 년 전 잇몸에 염증이 생겨 치료하느라 고생했습니다. 이후에 칫솔, 치약 등을 모두 바꾸고 치실을 사용하여 이물질을 제거하고 잇몸 마사지를 매일 해주는 등 나름대로 잇몸 건강을 위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1년에 한 번씩 스케일링을 받았지만 코로나 때문에 치과에 가지 않다가 지지난주에 정기점진 겸 스케일링을 위해 치과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앞니 사이에 미세한 틈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치과 선생님께 이 문제를 말씀드리니 휴대용 구강세정기 사용을 권장하여 당장 구강세정기를 구입했습니다. 휴대용 구강세정기 후기 잇몸 건강을 위해서는 올바른 치솔질이 필수입니다. 이물질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염증을 유발하여 치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TV에서 3-3-3의 규칙이라는..

일상 2022.02.27

해외 도메인 등록업체에서 한글 도메인 등록

저는 국내 도메인(co.kr, .kr)은 국내의 저렴한 도메인 등록업체 한 곳을 이용하고 있고, 국제 도메인(.com, .net 등)은 해외 도메인 등록업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도메인.com"과 같은 한글 도메인을 등록하고 싶어 해외 업체에 문의해보니 해당 사이트에서 도메인 검색이 된다면 등록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한글로 된 닷컴 도메인을 등록해보니 문제없이 등록이 되었습니다. 해외 도메인 등록업체에서 한글 도메인 등록 .com/.net 도메인은 해외 도메인등록업체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진 저렴한 해외 도메인 등록업체인 Namecheap에서는 5.98달러에 닷컴 도메인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 시에 아래 그림에 표시된 쿠폰 코드를 넣으면 할인을 받을 수 있..

웹호스팅/기타 2022.02.26

엔터프라이즈 해외 호스팅 WP Engine WP eCommerce 호스팅 4개월 무료 제공

WP Engine은 엔터프라이즈급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제공하는 해외 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호스팅 비용이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 등과 비교하여 높은 편이지만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P Engine은 2월 28일(미국 시각)까지 WP Engine eCommerce 호스팅 연간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4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합니다. 엔터프라이즈 해외 호스팅 WP Engine WP eCommerce 호스팅 4개월 무료 제공 WP Engine은 워드프레스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에 유명한 제네시스 프레임워크(Genesis Framework), StudioPress 테마 및 StudioPress Sites 호스팅 비즈니스를 인수했습니다. W..

웹호스팅/기타 2022.02.25

여러 도메인을 한 도메인으로 리디렉션 설정하기 (.htaccess 파일)

예를 들어, 카페24나 가비아 등의 호스팅에서는 상품에 따라 여러 개의 도메인을 하나의 호스팅 상품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결하는 모든 도메인은 동일한 콘텐츠를 표시하게 됩니다. 동일한 콘텐츠에 대하여 여러 개의 URL이 있는 경우 SEO에 문제가 발생하므로, 여러 개의 도메인이 연결될 경우 각 도메인으로 유입되는 방문자를 특정 도메인(기본 도메인)으로 리디렉션시키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여러 도메인을 한 도메인으로 리디렉션 설정하기 (.htaccess 파일) 한 공유 호스팅 상품에 여러 개의 도메인이 하나의 사이트에 연결되어 있을 때, 모든 방문자 유입을 하나의 도메인으로 리디렉션시키려는 경우 다음과 같은 코드를 [**.htaccess**..

웹호스팅/기타 2022.02.23

엘리멘터 Search Results for: 문구 번역(+검색 결과 페이지 커스텀)

워드프레스 검색 시 Search Results for: 문구는 보통 테마의 search.php 파일을 커스텀하거나 Loco Translate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번역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에서 아카이브 페이지 또는 검색 결과 페이지 템플릿을 만든 경우 "Search Results for:" 문구를 Loco Translate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번역할 수 없습니다. 엘리멘터 프로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Search Results for: 텍스트를 한글로 바꾸고 검색 결과 아카이브 템플릿을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엘리멘터의 Theme Builder를 통해 Archive(아카이브) 템플릿을 만들면, 검색 시 "검색 결과 아카이브" 템플릿이 없을 경우 "아카이브" 템플릿을 통..

호스팅케이알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하기(+저렴한 도메인 등록업체)

호스팅케이알(Hosting.kr)은 국내 도메인 등록업체 중에서는 도메인 등록비가 저렴하여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 글에서는 호스팅케이알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렴하게 도메인 등록하기 가성비 좋은 도메인 등록업체로 호스팅케이알이 있습니다. 호스팅케이알에서는 .com 도메인은 10,500원, .kr 도메인은 9,800원, .net 도메인은 11,000원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com 도메인의 경우 Namecheap(네임칩)이라는 곳을 이용하면 5.98달러에 할인된 가격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체크아웃 때 프로모 코드 NEWCOM598을 입력하면 활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도메인 등록자 정보를 숨기는 도메인 프라이버시 기능이 ..

웹호스팅/기타 2022.02.20

VMware Workstation Player에 윈도우 10/윈도우 11을 설치하는 방법

저는 업무용 프로그램을 VMware에 설치된 윈도우에 설치하여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바꾸더라도 VMware 관련 파일들을 새 컴퓨터로 옮기면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할 필요가 없어 이 방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 버전의 윈도우를 VMWare에 설치하면 구 버전에서만 작동하는 프로그램도 돌릴 수 있어 유용합니다. 최근에 노트북을 새로 구입하면서 구형 노트북에 있던 VMWare 관련 파일들을 새 노트북으로 옮기니 오래 전에 만든 가상머신 파일을 최신 프로그램에서 잘 인식하여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2~3년 전에는 구 버전과 호환이 잘 안 되었지만, 최신 버전에서는 구 버전과의 호환성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VMware Workstation Player에 윈도우 10/11을 설치해..

IT & 기타/IT 2022.02.19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빈 컬럼 삭제하기

워드프레스 인기 매거진, 블로그 테마 중 하나인 뉴스페이퍼 테마는 tagDiv Composer라는 페이지 빌더가 사용됩니다. tagDiv Composer는 뉴스 사이트, 블로그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매거진 관련 블록을 다수 제공합니다. tagDiv Composer에서 작업을 하다 보면 빈 컬럼(Empty Column)이 잘 삭제가 되지 않아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통해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빈 컬럼을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빈 컬럼 삭제하기 Newspaper 테마에서 빈 컬럼을 삭제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1. 빈 칼럼(Empty Column)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왼쪽 모서리에 행 설정..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 등록하기 (구글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를 만들었다면 구글 검색엔진에 사이트가 검색되도록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하고 소유권을 확인해야 합니다. 구글의 경우 사이트를 등록하지 않아도 알아서 검색될 수 있지만 구글 서치 콘솔(구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고 사이트맵을 제출하면 구글 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 이 글은 2022년 12월 21일에 최종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구글 서치 콘솔에서 속성 추가 먼저 구글에 로그인하고 구글 서치 콘솔에 접속합니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 구글 웹마스터 도구(구글 서치 콘솔로 바뀜)에 로그인한 후 "속성 추가"를 선택합니다. 추가된 속성이 없는 경우 곧바로 아래의 사이트 속성 추가 창이 표시되어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여 사이트 소유권 ..

IT & 기타 2022.02.17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