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 27

워드프레스 구인구직 테마 Jobify 데모 설치하기

Jobify는 구인구직 공고를 올리를 수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사용자들이 관련성 있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단순한 실시간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구인 광고를 올리는 업체들에게 비용을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구인구직 테마 Jobify 데모 설치하기 지난달에 Jobify 테마의 데모를 설치하고 간단한 설정을 해주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테마를 설치하고 업로드한 후에 다음 과정에 따라 데모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외모 > 테마에서 "새로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Jobify 테마 설치 파일을 업로드하여 설치하고 테마를 활성화합니다. 그런 다음, 워드프레스 알림판의 왼쪽 패널의 Getting Started > Setup Guide를 클릭하여 설정 마법사를 실행합니다. 먼저 Generate a..

해외호스팅 WP Engine 3개월 무료 이벤트

WP Engine은 우리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은 해외 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호스팅하고 있는 블루호스트나 GreenGeeks, FastComet 등은 비교적 저렴한 가성비 좋은 호스팅에 해당합니다. WP Engine은 이러한 가성비 호스팅에 비해 가격이 비싸며 엔터프라이즈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WP Engine에서 1월 31일(우리나라 시각으로 2월 1일 오후 3시경)까지 공유 호스팅에 대하여 3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WP Engine 3개월 무료 이벤트 상기 요금표는 WP Engine의 공유호스팅 가격을 보여줍니다. 가장 저렴한 상품이 월 22달러인 STARTUP입니다. 이 상품에서는 1개의 ..

카테고리 없음 2022.01.30

워드프레스 5.9: Twenty Twenty-Two 테마와 편집기

지난 1월 25일에 워드프레스 5.9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5.9에는 새로운 공식 테마인 Twenty Twenty-Two 테마가 추가되었고 레이지 로드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블록 에디터도 큰 폭으로 업데이트되었으며 '내비게이션' 등 새로운 블록이 추가되었습니다. Twenty Twenty-Two 테마 워드프레스가 5.9로 업데이트되면서 새로운 기본 테마인 Twenty Twenty-Two 테마가 탑재되었습니다. 2022 테마는 전체 사이트 편집(Full Site Editing: FSE)을 지원하는 최초의 블록 테마입니다. Twenty Twenty-Two 테마를 활성화하면 기존의 "사용자 정의하기"와 "위젯", "메뉴" 항목이 "외모" 메뉴에서 사라지고 대신 "편집기" 메뉴가 표시됩..

블루호스트 비밀번호 변경 방법 (Reset Password in Buehost)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서 블루호스트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못하는 경우 Bluehost에 가입할 때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 글을 참고하여 관리자 암호 재설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비밀번호를 초기화/재설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관리자 비밀번호를 분실하여 워드프레스 관리자 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관리자 비밀번호를 초기화(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자체를 초 avada.tistory.com 블루호스트 비밀번호 변경 방법 (Reset Password in Bluehost)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거나 분실하여 Bluehost 사이트에 로..

EmEditor 키보드 단축키(자체 정리용)

텍스트 에디터로 EmEditor를 오랫동안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이 텍스트 에디터는 아마도 일본인 개발자가 만든 것 같은데,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니 이 편집기만 사용하게 되네요. EmEditor 키보드 단축키 매핑 기능 EmEditor는 키보드 매핑 기능이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를 매핑하여 사용하면 편리하지만 저는 몇 개의 단축키만 외워서 사용하고 있고, 거의 제대로 활용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로 줄 선택, 줄 삭제 정도가 있습니다. 줄 복사, 중복된 줄 삭제 등에 대해서도 키보드 매핑할 수 있지만, 귀찮기도 하고 새롭게 단축키를 지정하면 다른 단축키와 충돌이 날 것 같아서 단축키를 지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라인 복사는 줄 자르기 후에 붙여넣기 하면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IT & 기타 2022.01.27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다국어 버전 추가 작업

워드프레스로 다국어 버전을 운영하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무료 혹은 유료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멀티사이트를 이용하여 다국어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에 멀티사이트로 다국어 버전을 추가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 이 글을 2022년 1월 27일에 최종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워드프레스 다국어 사이트: 플러그인 vs. 멀티사이트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 사이트를 구축하는 방법으로 WPML과 같은 플러그인이 많이 사용됩니다. WPML은 아바다 등 주요 테마와 호환됩니다.

워드프레스 Ultimate Member: 커스텀 필드(닉네임, 전화번호 필드) 추가하기

Ultimate Member는 워드프레스에서 회원제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멤버십 플러그인입니다. 비슷한 플러그인으로 WP-Members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UM은 현재 2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Ultimate Member 회원가입 페이지와 프로필 페이지에 닉네임, 전화번호 등 커스텀 필드를 추가하고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에서 커뮤니티를 운영하려는 경우 해외에서는 bbPress와 BuddyPress를 많이 사용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케이보드나 망보드와 같은 한국형 게시판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KBoard와 같은 게시판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싶은 경우 ProfileG..

워드프레스 HomeMaker 테마 데모 로드 문제

HomeMaker는 건설업 관련 업체들을 위한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테마는 2017년에 출시되었지만 판매 수는 57개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가격은 정상가 39달러에서 할인된 1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혹시 저렴한 맛에 이 테마 구입을 고려한다면 그다지 권장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HomeMaker 테마 데모 로드 문제 HomeMaker는 건축업 관련 분야에 사용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테마를 가비아 웹호스팅을 이용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클라이언트께서 데모 설치를 의뢰해왔습니다. 가비아에서 데모 설치를 시도하니 링크가 만료되면서 설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GreenGeeks 호스팅에서 임시 사이트를 하나 만들고 HomeMaker 테마 설치를 시도해..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향상을 위한 Clearfy 플러그인 세팅 예시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고 캐시 플러그인과 속도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효과적으로 세팅하면 사이트 속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저는 운영하는 대부분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속도가 빠른 것으로 평가되는 GeneratePress 테마를 사용하고 있고 Cache Enabler 캐시 플러그인과 Clearfy 플러그인을 설치하였습니다. 이 글에서는 제 블로그에서 사용되고 있는 Cache Enabler 플러그인과 Clearfy 플러그인 세팅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일부 웹호스팅에서는 무거운 테마를 사용하고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사이트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GeneratePress 테마와 같은 가벼운 테마와 Cache Enabler 캐시 플러그인, 그리고 Clea..

윈도우 11 / 윈도우 10 자동 로그인 (비밀번호나 PIN 입력 안 함)

윈도우 10이나 윈도우 11에서 비밀번호나 PIN을 입력하지 않고 자동으로 로그인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인 경우 컴퓨터나 노트북을 켤 때마다 비밀번호나 PIN을 입력하는 것이 번거로울 때 자동 로그인이 되도록 설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 사람이 공유하는 시스템이거나 외부에서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노트북인 경우 비밀번호나 PIN을 입력하여 로그인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윈도우 11 / 윈도우 10 자동 로그인 자동 로그인 설정 방법은 윈도우 11과 윈도우 10 모두 동일합니다. 대부분의 사용법이 비슷한 것 같습니다. ① [**Win 키 + R**]을 누릅니다. ② 팝업 창에 “netplwiz”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11: 윈도우 ..

IT & 기타 2022.01.24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