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 42

워드프레스 ads.txt 파일 문제 해결 - Ads.txt Manager 플러그인

구글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경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ads.txt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사이트의 루트 경로로 업로드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FTP에 접속할 수 없는 상황인 경우(예: 가입형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용 플러그인인 Ads.txt Manager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ds.txt 파일 문제 해결 - Ads.txt Manager 플러그인 ads.txt 파일 문제와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형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경고가 표시되는 경..

아이폰 13 사양, 가격 및 사전예약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이폰 13이 2021년 10월 1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합니다. iPhone 13 미니는 95만원, iPhone 13은 109만원, iPhone 13 Pro는 135만원, iPhone 13 Pro Max는 149만원부터 판매됩니다. 디자인에는 큰 변화가 없고 성능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AP로는 ‘A15 바이오닉(A 15 Bionic)’이 탑재되었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으로 보면 아이폰12와 동일하지만 동일한 용량으로 비교하면 가격이 조금 인하되었고 라인으로 본다면 가격이 조금 증가된 셈입니다. Geekbench 5 테스트에 의하면 AP는 아이폰12의 A14 Bionic 칩에 비해 아이폰13의 A15 Bionic 칩의 성능이 싱글은 약 16%, 멀티는..

IT & 기타 2021.09.29

드디어 잔여백신으로 2차 접종까지 완료했습니다

잔여백신으로 1차 아스트라제네카, 2차 화이자로 코로나 백신 접종을 어제 완료했습니다. 1차 접종 시에는 접종 다음날에 약한 몸살로 조금 고생했습니다. 하지만 어제 화이자로 2차 접종을 마쳤지만 아직까지 약간의 미열과 주사 부위 통증 외에는 별다른 후유증이 없네요. 잔여백신으로 2차 접종 완료 백신접종 예약을 통해 본래 9월 초에 화이자 백신을 맞을 예정이었지만 지난 8월 말에 잔여백신을 통해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았습니다. AZ 접종 후 다음날 몸살 기운으로 인해 힘들었지만 타이레놀을 먹고 하루 정도 지나니 몸 상태가 괜찮아졌습니다. 하지만 접종 부위가 멍들어 오랫동안 지속되었습니다. AZ로 잔여백신을 접종할 경우 2개월 후에 2차 접종이 자동 예약이 됩니다. 이 기간이 너무 긴 것 같아서 질병관리청 콜센..

일상 2021.09.29

워드프레스 DB의 커스텀 테이블 데이터를 프런트엔드에 표시하기

워드프레스에서 커스텀 테이블 데이터를 DB(데이터베이스)에서 끌어와서 프런트엔드에 표시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PHP 코드를 만들어 프런트엔드에 DB 테이블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보다 수월한 방법으로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쉽게 커스텀 테이블 데이터를 엑셀과 비슷한 형식으로 표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재미없는 내용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커스텀을 해야 하거나 코드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DB의 커스텀 테이블 데이터를 프런트엔드에 표시하기 워드프레스에서 MySQL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끌어와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모바일 레이아웃 설정하기(+반응형 모드 편집)

워드프레스에서 엘리멘터(Elementor)와 같은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수월하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 요소를 추가하면 기기 해상도에 맞게 적절히 레이아웃이 조정됩니다. 즉, 반응형으로 작동합니다. 모바일 레이아웃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모바일 기기나 태블릿 기기의 CSS 분기점을 조정하고 싶은 경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사용자 정의 분기점 설정하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기기 가로 화면, 세로 화면, 태블릿 기기 가로 화면, 세로 화면 등에 대한 분기점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모바일 레이아웃 설정하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 어떤 요소를 추가하면 기기 해상도에 따라 적절히 레이아웃이 ..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에서 Yoast SEO 브레드크럼 적용하기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에서는 브레드크럼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테마에서 브레드크럼 기능을 제공하지 않을 경우 SEO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브레드크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GeneratePress 테마에서 Yoast SEO 브레드크럼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Yoast SEO의 브레드크럼 설정하기 Yoast SEO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했다면 알림판 > SEO > Search Appearance 페이지로 이동하여 Breadcrumbs 탭에서 브레드크럼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Yoast SEO에서 브레드크럼을 설정해도 자동으로 블로그 글이나 페이지에 브레드크럼이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통해 원하는 곳에 Yoast SEO 브레드크럼을 표시하도록 코드를 추..

워드프레스/SEO 2021.09.26

워드프레스 버튼 가운데 정렬 방법(+구텐베르크 에디터)

워드프레스 5.0 버전부터 기본 편집기가 고전 편집기에서 구텐베르크(블록 에디터)로 바뀌었습니다. 구텐베르크를 도입할 당시 많은 저항이 있었지만 워드프레스가 버전 업되면서 많이 안정화되고 기능도 개선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에서 버튼을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문의하시는 분이 계셔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버튼 가운데 정렬 방법(+구텐베르크 에디터) 구텐베르크(블록 에디터)에서는 블록 단위로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쿠텐베르크 편집기에서는 다양한 블록들이 지원됩니다. 버튼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 '버튼' 블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버튼**]을 입력하여 쉽게 버튼 블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참고). 버튼을 가운데 정렬하려..

호스팅이즈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국내 웹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인 호스팅이즈 호스팅과 관련하여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호스팅이즈 서비스가 9월 말에 종료된다고 합니다. 호스팅이즈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 중에 이 사실을 모르는 분이 계시다면 9월 말까지 호스팅을 이전하시기 바랍니다. 호스팅이즈 서비스 종료 호스팅이즈(https://hostingis.com)가 운영하시는 분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회사 운영을 중단한다고 합니다. 9월에는 이전 등의 마무리 작업을 위해 한 달간 무료로 서버를 열어둘 예정이며 9월 30일부로 서버를 정지한다고 합니다. 호스팅이즈 사이트에서 반환신청서를 작성하여 남은 기간에 대한 금액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백업을 확실히 하여 PC나 클라우드로 다운로드하신 후에 이전을 진행..

웹호스팅/기타 2021.09.24

워드프레스 호스팅 리뷰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GreenGeeks

저는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의 최저가형 상품에 가입하여 테스트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GreenGeeks는 지난 5월에 모든 서버를 LiteSpeed Web Server 6로 업그레이드하고 PHP 8.0 지원도 추가하여 비교적 빠른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최근 GreenGeeks가 연례 Review Signal 호스팅 벤치마크에서 A+ 등급을 받았다고 합니다.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리뷰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GreenGeeks GreenGeeks는 최저가 상품이 월 2.49달러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최저가 상품에서는 1개의 도메인만 연결할 수 있고 Pro 이상에서는 무제한 도메인 연결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포스트 위젯(Posts)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인 Elmentor는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료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도 훌륭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일부 위젯과 템플릿이 제외되어 있고 테마 빌더와 같은 고급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엘리멘터 프로에서 제공하는 포스트 위젯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포스트 위젯(Posts) 엘리멘터에서 포스트나 페이지 혹은 커스텀 포스트 타입 글을 나열할 수 있는 Posts(포스트) 및 Portfolio(포트폴리오) 위젯과 Gallery(갤러리), Form(컨택트 폼), Slides(슬라이드) 등 일부 위젯은 엘리멘터 프로에서만 제공됩니다. 엘리멘터 무료 버전에서는 프로 위젯들에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