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A2 Hosting에서 SSL 인증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2018. 9. 1. 00:21 | 댓글 2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A2 Hosting에서 애드온 도메인을 추가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후에 사이트에 접속하여 SSL 인증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아마 도메인을 연결하고 네임서버 변경을 신청한 직후라서 SSL 인증서가 제대로 발급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급한 건이 아니라서 Support Ticket을 생성하여 지원팀에 도움을 요청하니 2~3시간만에 문제를 해결해주었습니다. (지원 티켓에 대한 대응은 간단한 문제의 경우 보통 빨리 대응해주는 것 같습니다. 만약 답변이 늦어진다면 라이브 채팅을 통해 문의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도메인에 대한 Let's Encrypt 인증서 문제를 해결했고 cPanel의 "SSL/TLS Status"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해외호스팅 A2 Hosting

SSL/TLS Status 아이콘을 클릭하면 도메인의 SSL 인증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도메인의 SSL 인증서가 3개월 후에 만료되고 AutoSSL을 통해 갱신될 것이라고 표시되어 있네요.

A2 호스팅에서 SSL 인증서 문제가 발생하면 cPanel의 SSL/TLS Status에서 인증서 상태를 확인해보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지원을 요청하면 해결해줄 것입니다.

참고로 또 다른 해외호스팅 업체인 SiteGround(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와일드카드 SSL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서브도메인(2차 도메인)에 대해서도 SSL 인증서 적용이 가능합니다.

A2 Hosting에서는 와일드카드 인증서에 대한 언급이 없는 것으로 보아서 아마 와일드카드 SSL 인증서는 제공해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혹시 몰라서 지원 티켓을 통해 이 문제를 문의해보았습니다.

A2 Hosting에서는 와일드카드 SSL을 제공해주는지 여부에 대한 언급 없이 타사 SSL 인증서 설치 방법을 알려주네요. 즉, 외부 SSL 인증서를 구입하여 cPanel을 통해 설치가 가능합니다.

A2 Hosting이 비교적 안정적인 것 같지만, 사용자들 사이에 호불호가 갈리는 호스팅입니다. 속도가 빠르다고 홍보하고 있지만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간혹 있고, 일부 사용자는 지원에 대해서도 불만을 제기하기도 합니다. 저는 A2 Hosting의 지원에 그리 불만은 없습니다. 아마도 의사소통이 잘 안 되어 발생한 오해 때문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는 A2 Hosting보다는 속도와 지원적인 측면에서 사이트그라운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저렴한 비용에 괜찮은 리소스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블루호스트(Bluehost)도 괜찮은 옵션 같습니다.

참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veneto

    문제가 발생하면 그래도 빠르게
    지원해주니 좋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