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블로그 운영에 적합한 워드프레스 테마 - Hueman, Simple Life, OceanWP, Newspaper 등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7. 31. 12:46 • 댓글:

워드프레스의 장점 중 하나는 많은 무료 혹은 유료 테마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바다, Enfold 같은 다목적 테마를 사용하면 웹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테마 사용법을 익혀서 전문적인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한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 무료 테마 중에서 선택해도 괜찮습니다. 콘텐츠가 많은 블로그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Newspaper 같은 유료 매거진 테마를 이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나열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공식 테마인 Twenty Seventeen 테마가 기본적으로 설치되므로 이 테마가 많이 사용됩니다. (올해 예정된 워드프레스 5.0이 릴리스되면 새로운 공식 테마가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019년 12월 추가: 이제 워드프레스 설치 시에 Twenty Twenty 테마가 기본 설치됩니다. 가볍고 빠른 테마를 원하는 경우 GeneratePress 테마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

Hueman 테마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Hueman 테마가 속도면에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테마 Hueman

실제로 이 테마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자주 방문했던 Korbuddy라는 사이트에 이 테마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많은 기능이 필요 없는 블로그 운영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Simple Life 테마

매우 단순한 테마를 원하는 경우 Simple Life 테마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심플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테마

이 테마는 정말 단순합니다. 구조도 단순하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징하기에 용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테마를 가지고 과도하게(?) 수정하여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테마

이 테마를 선택하고 무료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인 Elementor를 사용하면 효과가 좋을 것 같습니다. 복잡한 테마를 선택하는 경우 있는 기능과 레이아웃을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좋지만 수정하기에는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수정을 많이 하려는 경우에는 심플한 테마가 좋을 수 있습니다.

Maxwell 테마

깔끔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테마

Maxwell은 최근에 테스트해보았는데, 심플하면서 깔끔하기 때문에 일반 블로그에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OceanWP 테마

이외에도 최근에는 다양한 테마가 나와 있습니다. 무료 테마 중에서 정교한 사이트를 만들고 싶은 경우 OceanWP라는 테마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이 테마는 다목적 테마로서 거의 모든 사이트 제작에 적합하지만 사용법이 조금 까다로운 편입니다. 하지만 속도가 아바다 등에 비해 빠르기 때문에 빠른 사이트를 만들려는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OceanWP는 이 블로그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Newspaper - 인기 매거진 테마

블로그 운영에 많이 사용되는 유료 테마로는 Newspaper가 있습니다. Newspaper는 인기 테마 중 하나로서 매거진 레이아웃의 사이트를 운영하기에 적합합니다.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현재 뉴스페이퍼 테마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Newspaper에는 현재 50개가 넘는 데모가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Newspaper

데모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로드하여 사이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데모가 마음에 들면 약간의 수정만으로 전문적인 매거진 사이트를 단시간에 만들 수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추가)

GeneratePress 테마는 현재 2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으며, 가볍고 빠른 테마를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추가: 대부분의 사이트에 GeneratePress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가 현존하는 테마 중에서는 속도가 가장 빠른 테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만, 기능이 슬림하여 기능을 추가하려는 경우에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는데, 그럴 경우 속도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https://avada.tistory.com/2299

 

GeneratePress 테마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세팅 예시 (How to Customize GP)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GeneratePress 테마가 속도가 빠르고 커스텀하기에 좋아서 저는 거의 대부분 사이트에 이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는 사이트/블로그가 점차 늘어나는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