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의 라이선스 키/Purchase Code 등록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7. 19. 14:07 • 댓글:

요즘에는 Envato Market의 Themeforest에서 워드프레스 테마를 많이 구매합니다. 다양한 마켓이 있지만 여기에서는 Themeforest 테마의 라이선스 키(정확히는 Item Purchase Code)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이와 관련하여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네요.

라이선스 인증서 & 구매 코드 다운로드

먼저 Envato Market에 로그인하도록 합니다. 로그인했다면 오른쪽 상단에 사용자 이름이 표시됩니다. 사용자 이름에 마우스들 대면 아래 그림과 같은 드롭다운 메뉴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등록하기

Downloads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등록하기

구매한 테마나 플러그인이 표시됩니다. 구매 코드를 확인하려는 테마 옆의 Download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항목이 표시됩니다.

  1. All files & documentation (모든 파일 & 설명서)
  2. Installable WordPress file only (설치 가능한 워드프레스 파일만)
  3. License certificate & purchase code (PDF) (라이선스 인증서 & 구매 코드 (PDF))
  4. License certificate & purchase code (text) (라이선스 인증서 & 구매 코드 (텍스트))

세 번째 혹은 네 번째 항목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저는 보통 텍스트 형식으로 다운로드합니다.

PC에 다운로드했다면 파일을 클릭하여 엽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등록하기

Item Purchase Code(품목 구매 코드) 부분의 코드를 복사하도록 합니다.

테마 라이선스 등록하기

Envato Market에서 구입하는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은 1 사이트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Divi 테마의 경우 라이선스 기간(1년 혹은 평생) 동안 사이트에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라이선스를 등록해야만 데모를 다운로드하고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제한하는 테마가 많아졌습니다.

라이선스 등록 방법은 테마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Jupiter의 경우 Jupiter > Control Panel > Register Product(제품 등록)에서 라이선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등록하기

Jupiter 테마를 등록하려면 Jupiter 테마 포털에 가입하여 API 키를 생성해야 합니다. Revoke this API key를 누르면 API key가 취소되어 다른 사이트에 다시 등록이 가능해집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