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 테마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4. 24. 09:39 • 댓글:

워드프레스는 블로깅을 위한 도구로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거의 모든 유형의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는 강력한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가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우커머스(WooCommerce)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제 국내 PG 결제 모듈도 쉽게 연동할 수 있어 이전보다 쇼핑몰을 만들기가 더욱 수월해졌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는 아바다, Enfold, BE 테마 같은 인기 다목적 테마를 사용하거나 우커머스 전용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같은 인기 테마는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므로, 사이트를 만들다가 문제가 발생하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다른 사용자들의 도움을 받기가 쉬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 관련 카페나 포럼에 질문을 하면, 잘 사용되지 않는 테마에 대해서는 답변을 받기가 쉽지 않을 수 있지만 인기 테마는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므로 답변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을 것입니다.

우커머스 전용 테마로는 Flatsome, ShopkeeperPorto 같은 테마가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Flatsome은 판매 Top 10에 들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쇼핑몰 테마 중에서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Flatsome. 주간 판매량 Top 10에 들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쇼핑몰 전용 테마를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쇼핑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 나왔거나 인기가 없는 테마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업데이트가 잘 안 될 수 있으므로 인기있는 쇼핑몰 테마를 선택하면 추후 유지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Shopkeepr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

아는 디자이너 중에 Avada 테마 사용법을 익혀서 Avada 테마만을 가지고 모든 사이트를 만드는 분이 있습니다. 다목적 테마 중에서 마음에 드는 테마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법을 마스터하면 어떤 유형의 사이트도 비교적 수월하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두 테마의 사용법을 집중적으로 익혀서 응용하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

(쇼핑몰 테마 중에서 판매 3위를 기록하고 있는 Porto 테마)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