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4일에 윈도우 10에 대한 지원이 완전히 종료됩니다. 저는 윈도우 10 탑재 노트북을 5년 넘게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도 잘 작동하여 당분간 사용할 예정입니다. 윈도우 10에 대한 지원이 곧 종료되므로 윈도우 11로 전환할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와이프가 노트북이 필요하여 최근 가성지 좋은 HP 노트북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기업을 대상으로 노트북을 판매하는 업체에 근무하는 지인을 통해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HP 2025 프로북 450 G10 노트북 구입 후기
👉저는 삼성 중저가형 노트북을 2019년 말에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노트북을 5년 정도 주기로 교체했지만, 지금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은 6년이 다 되어가지만 아무런 문제 없이
avada.tistory.com
이동이 잦지 않다면 HP 2025 프로북 450 G10이 비용 대비 상당히 괜찮은 옵션 같습니다. 만약 가볍고 A/S가 더 좋은 옵션을 원한다면 조금 비싸지만 삼성이나 LG 노트북을 고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LG 그램 노트북 구입 및 윈도우 11 설치
지난 5월 말에 주문한 LG 그램 노트북이 지난 토요일에 도착했습니다. 주말 동안 바빠서 노트북을 개봉도 하지 않다가 어제 노트북을 개봉하고 윈도우 11 운영 체제를 설치했습니다. 윈도우 11은
avada.tistory.com
윈도우 10을 사용하다가 윈도우 11을 처음 접하게 되면 낯설게 느껴질 것입니다. 윈도우 11의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하면 윈도우 10과 비슷하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과 매우 비슷하게 바꾸려는 경우에는 유료 또는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11을 윈도우 10처럼 보이도록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 11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윈도우 10과 비슷하면서도 약간 다르게 표시됩니다.

조금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지겠지만, 저는 몇 가지 설정을 하위 시작 메뉴 부분을 왼쪽으로 이동시켰습니다.

기본적으로 달라진 것은 없지만, 그래도 처음보다는 윈도우 10과 조금 비슷해 보여서 이 상태로 조금 사용하면 금방 익숙해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작업 표시줄의 시작 메뉴를 왼쪽으로 이동시키고, 검색 아이콘 레이아웃을 변경하는 등 몇 가지 설정을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작업 표시줄 설정"을 클릭합니다.

개인 설정 » 작업 표시줄이 표시됩니다. 작업 표시줄 동작을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 맞춤 옵션을 가운데에서 왼쪽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개인 설정 »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 옵션에 대하여 "검색 아이콘만"을 선택하고 widget(위젯)을 끔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시작 메뉴 부분이 왼쪽으로 정렬되고 검색 상자 대신 검색 아이콘이 표시되고, 뉴스 및 관심사 위젯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렇게만 하여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른 방법: 무료 또는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윈도우 11을 윈도우 10처럼 보이도록 하기
윈도우 10과 더 비슷하게 보이도록 하고 싶은 경우에는 무료 또는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
- Open-Shell: 완성도가 높지는 않지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StartAllBack: 윈도우 7과 비슷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유료 프로그램:
유료 프로그램으로 Start11을 많이 추천하네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친숙한 윈도우 11 레이아웃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막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레지스터리를 직접 건드리는 것이 가능하지만, 고급 사용자에게만 권장됩니다.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여 윈도우 10 레이아웃처럼 보이도록 하는 방법은 이 글(영문)의 "Restore the Classic Windows 10 Taskbar with Registry Hack" 부분을 참고해보세요.
윈도우 10 보안 패치 1년 더... 마이크로소프트, 일반 사용자에 이례적 연장
윈도우 10 지원이 금년 10월에 공식 종료되지만, MS는 특정 조건에서 일반 사용자에게 1년 더 보안 패치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윈도우10, 보안 패치 1년 더…MS, 일반 사용자에 이례적 연장
마이크로소프트(MS)가 10월 윈도우10의 기술지원 종료를 앞두고 일반 사용자를 위한 이례적인 조치를 내놓았다. 기업 대상으로 유료로만 제공되던 '확장 보안 업데이트(ESU)'를 조건부로 무료 제공
zdnet.co.kr
저는 이 조건에 해당하는 것 같아서 윈도우 10에 로컬 계정이 아닌 마이크로포스트 계정을 연동하고, 윈도우 백업 기능도 활성화했습니다.😄

실제로 보안 패치를 1년 더 받을 수 있을지는 10월이 되어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윈도우 10을 오랫동안 사용하다 윈도우 11을 접하게 되면 윈도우 10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부분이 제법 있다는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약간의 세팅 후에 익숙해지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됩니다. 굳이 원하는 경우에는 무료 또는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윈도우 10과 최대한 비슷하게 세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711
[신간소개] 나는 0원으로 강남 건물주보다 월세 많이 받는 온라인 건물주로 산다
👉우리나라에서는 몇 년 전부터 유튜브를 중심으로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티스토리나 블로그스팟(구글 블로그) 또는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는 분들이 증가했습니다.개인적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684
커피 대용차 오르조 보리 커피 후기
👉올해 들어 커피를 마시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고 수면의 질이 현저히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저는 커피를 많이 마시지 않지만 나이가 들면서 카페인에 대하여 예민하게 바뀐 것 같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