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젯팩(JetPack) 플러그인의 사이트 통계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9. 28. 09:19 • 댓글:

워드프레스를 시작했던 초기에 젯팩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젯팩에는 많은 모듈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그중 사이트 통계 기능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기능 때문에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발견하고는 JetPack을 삭제했습니다.

다행히 최근 젯팩은 6개 플러그인으로 분할하여 제공하는 것으로 전략을 바꾸었습니다. 이제는 필요한 기능의 플러그인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JetPack이 이제 6개 플러그인으로 제공됩니다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JetPack은 워드프레스 개발사인 Automattic에서 만든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는 JetPack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고 최적화가 잘 되어 속

www.thewordcracker.com

관리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 중 하나에 방문자 통계 플러그인이 필요하여 젯팩을 설치하고 사이트 통계 기능을 제외하고는 모두 비활성화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려와는 달리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덜 미치는 것 같아 나름대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참고*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젯팩 유료 버전을 사용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젯팩 통계 대신 MonsterInsights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카페의 젯팩 유료화 관련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젯팩(JetPack) 플러그인의 사이트 통계

워드프레스 사이트 중 하나에서 이상하게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가 집계되지 않는 에러가 발생하여 몇 가지 방문자 통계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테스트해보았습니다. 그중에서 젯팩 플러그인에 포함된 사이트 통계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워드프레스닷컴(WordPress.com)에 가입하여 이용하는 가입형 워드프레스에서는 젯팩과 Akismet이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설치형 워드프레스에 젯팩을 설치하니 이제는 워드프레스닷컴에 설치된 젯팩과 인터페이스가 비슷하네요.

젯팩을 설치하고 워드프레스닷컴 계정과 연동하면 젯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를 선택하는 단계가 있는데, 무료 요금제(Free)를 선택하면 됩니다.

젯팩의 유료 요금제에서는 개별 상품을 구입하거나 전체 상품을 번들로 구입하는 두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젯팩 유료 요금제

매월 비용이 청구되기 때문에 개인용 사이트에 이용하기에는 부담이 될 것 같습니다.

젯팩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워드프레스닷컴과 연동하면 사이트 통계 집계가 시작됩니다. JetPack » 알림판에 사이트 통계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젯팩(JetPack) 플러그인의 사이트 통계

상세한 통계 정보를 보려면 상세 통계 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워드프레스닷컴의 자세한 통계 보기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닷컴의 자세한 통계 보기에서 더 자세한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젯팩(JetPack) 플러그인의 사이트 통계 - 상세한 통계

방문자와 조회수, 인기 게시물/페이지, 참조자(리퍼러), 접속 국가, 클릭 수(외부 링크)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도 기록되지만, 구글에서는 개인정보 보호를 이유로 검색어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알 수 없는 검색어"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어떤 검색어로 유입했는지 추적하려는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을 연동시키면 검색어 추적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검색 키워드 추적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애널리틱스에서 검색어를 추적하려면 먼저 사이트를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하여 사이트 소유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미 사이트를 등록한 경우 이 단계를 생략하고 다음 단계를 진행하시고, 그

www.thewordcracker.com

젯팩에서는 구글 서치 콘솔과 연동하여 검색어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젯팩의 통계 기능은 티스토리의 방문 통계와 비슷합니다. 간단한 방문자 통계를 확인하려는 경우 젯팩의 사이트 통계 기능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700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 방문자 수 확인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사이트 방문자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경우 맞춤형 대시보드를 만들어 활용하면 원하는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36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주얼리 디자이너, 홈 리모델링, 호스텔 레이아웃 팩 무료 다운로드

인기 워드프레스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는 매주 무료 레이아웃 팩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얼리 디자이너, 홈 리모델링, 호스텔, 가족 소품, 부동산 중개인, 스트리머, 쇼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