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 완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5. 21. 07:26 • 댓글: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입니다. 지난 2~3년 간은 직접 신고했지만 올해는 예전에 이용했던 세무사 사무소를 통해 신고를 마쳤습니다. 국세청으로부터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환급 안내' 우편물을 받았는데, 국세청에서 안내한 환급금액보다 조금 더 많은 환급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세무사 사무소 대행 수수료를 주고 나면, 직접 신고하는 것보다 약간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세무사를 통해 신고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이는 길 같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완료

종합소득세 신고 완료

국세청으로부터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한 안내서를 받은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경우에 따라 직접 신고하는 것보다 세무사 사무소를 통해 신고하는 것이 이득일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완료

최근 개발자 관련 네이버 카페에 올라온 종합소득세에 관한 질문과 답변인데요. 답변자의 말처럼 종소세 신고할 때 세무사에 맡기면 대부분 환급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세무사 사무소에서 요청하는 서류와 기부금 영수증을 보내면 알아서 신고해주므로 대행을 맡기는 것이 편리하고,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부당한 방법으로 기부금 영수증을 받는다든가 하는 방법은 문제가 되겠지만, 저는 기부한 금액에 대한 영수증을 받아서 세무사에게 보냈습니다.

신고 후에 세무사 사무소 담당자께서 환급받을 금액과 함께 7월 초에 환급될 예정이라는 알림 문자를 받았습니다.

원천징수를 한다면서 3.3%를 공제한 일부 클라이언트는 원천징수 신고를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금액이 많지 않아서 그냥 넘어갔지만, 다음부터는 원천징수 서류를 보내 달라고 일일이 요청을 해야겠습니다. 

카톡에서도 종합소득세 신고를 어떤 서비스를 통해 하라는 메시지를 계속 보내오네요. 요즘은 직접 신고하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지만, 이런 일은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세무사 신고 대행 수수료는 신고 규모에 따라 다르게 청구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오래 전 소규모 번역회사를 운영할 때 알게 된 세무사에게 맡겼습니다. 근처 세무사 사무소나 인터넷을 통해 몇 군데 상담해보고 저렴한 곳을 이용하여 신고를 맡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자인 경우 기한 내에 신고하시고 환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국세청에서는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 확정신고에 대한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세무서 방문을 자제하고 홈택스, 손택스, ARS 전화 등을 이용하여 신고해줄 것으로 당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세청은 작년 단순경비율 사업소득자 등 212만 명에 대해 모두채움 서비스를 제공한데 이어, 올해는 복수근로소득자, 근로소득이 함께 있는 단순경비율 사업소득자 등을 추가하여 총 491만명으로 모두채움 서비스 대상자를 대폭 확대하였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5월 종합소득세 - 개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안내
5월 종합소득세 - 개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안내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환급금 입금(추가)

세무사 사무소에서는 환급금이 7월 초에 입금될 예정이라고 알려주었지만 2022년 6월 21일(월요일)에 환급금이 입금되었습니다. 하루 뒤인 화요일에 카톡으로 국세환급금 지급이 완료되었다는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국세환급금 지급 알림톡

참고

https://avada.tistory.com/2612

 

쿠팡 현금영수증, 거래명세서 출력 방법

저는 쿠팡에서 물건을 많이 구입하는 편입니다. 종종 영수증이나 거래명세서를 제출해야 할 일이 있는데요. 쿠팡에서는 거래명세서를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증빙 자료를 위해 거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43

 

휴대용 구강세정기 후기(+잇몸 건강, 청결, 마사지)

몇 년 전 잇몸에 염증이 생겨 치료하느라 고생했습니다. 이후에 칫솔, 치약 등을 모두 바꾸고 치실을 사용하여 이물질을 제거하고 잇몸 마사지를 매일 해주는 등 나름대로 잇몸 건강을 위해 관

avada.tistory.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