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표시하기 (인기글 표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2. 28. 09:04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인기글을 표시하는 방법으로 1) 조회수가 많은 글을 표시하거나 2) 댓글이 많이 달린 글을 표시하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등 일부 테마에서는 글 조회수를 카운트하는 기능이 있지만, 대부분의 테마에서는 이런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조회수를 카운트하기 위해 플러그인을 설치하거나 직접 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조회수를 표시하는 방법이 많이 사용되지만, 카운트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직접 코드를 만드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 "함수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글에 카운터 달기" 부분을 참고해보세요. 사이드바에 인기글을 표시하고 싶은 경우 WordPress Popular Posts이나 Top 10 – Popular posts plugin for WordPress와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댓글이 많은 글들을 나열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댓글이 많이 달린 글이 인기 있는 글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댓글이 많은 글을 나열하고 싶은 경우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에서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표시하기

워드프레스에서 댓글이 많은 글을 나열하는 함수를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함수를 사용하여 쉽게 댓글순으로 글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먼저 테마의 함수 파일에 다음 코드를 추가합니다. 차일드 테마를 설치(설치하지 않은 경우)하고 차일드 테마 내의 함수 파일([**functions.php**])에 아래의 코드를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표시하기

function wp_most_commented_posts() { 
// start output buffering
ob_start();
?>
<ol class="most-commented">
<?php 
// WP_Query 실행
// 표시할 글 개수
$query = new WP_Query('orderby=comment_count&posts_per_page=10'); 
  
// 루프 시작
while ($query->have_posts()) : $query->the_post(); ?>
  
<li><a href="<?php the_permalink(); ?>" title="<?php the_title(); ?>"><?php the_title(); ?></a> (<span class="wpb-comment-count"><?php comments_popup_link('댓글 없음', '1', '%'); ?></span>)</li>
<?php endwhile; 
// 루프 종료
?>
</ol>
<?php
  
// 아웃풋 버퍼링 끄기
 $output = ob_get_clean(); 
  
// 출력 반환 
return $output; 
}
// 숏코드 생성
add_shortcode('wp_most_commented', 'wp_most_commented_posts');

위와 같은 코드를 추가하면 숏코드가 생성됩니다. 이제 댓글이 많은 글들을 표시하고 싶은 곳(예: 사이드바)에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숏코드를 추가합니다.

[wp_most_commented]

블록 위젯을 사용하는 경우 외모 > 위젯에서 사이드바에 "쇼트코드" 블록을 추가하고 위의 숏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숏코드 추가하기

고전 위젯(클래식 위젯)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텍스트 위젯을 사용하여 숏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버전 5.8로 업데이트되면서 블록 위젯이 도입되었습니다. 기존 고전 위젯을 사용하려면 클래식 위젯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avada.tistory.com/1964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 숏코드 추가하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Elementor Page Builder)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무료 버전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엘리멘터는 현재 5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

avada.tistory.com

저는 404 페이지(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 때 표시되는 페이지)에 최신 글과 댓글 많이 달린 글 리스트를 표시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표시하기 - 404 페이지

CSS를 사용하여 스타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CSS로 글자 크기, 폰트, 여백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PHP 파일에 직접 추가하고 싶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php echo do_shortcode('[wp_most_commented]'); ?>

테마 파일을 직접 수정하려는 경우 보안을 위해 테마 편집기를 사용하는 대신 FTP에 접속하여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인기글 확인 및 개별 글 조회수 확인하기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개별 글의 조회수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행동 > 사이트 콘텐츠 > 모든 페이지에서 페이지 뷰수가 많은 글들이 순서대로 나열됩니다.

검색란에 글 제목이나 키워드를 입력하여 개별 글의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과 연동하여 검색 키워드 추적도 가능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검색 키워드 추적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키워드를 확인하면 대부분 "(not provided)"로 표시됩니다. 이것은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구글이 검색어를 암호화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Google Analytics에서

www.thewordcracker.com

애널리틱스를 잘 활용하면 원하는 방문자 통계를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단한 설정으로 구글, 네이버, 빙, 페이스북 등을 통해 유입되는 방문자수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 방문자 수 확인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사이트 방문자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경우 맞춤형 대시보드를 만들어 활용하면 원하는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이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536

 

아마존 AWS에서 국내 호스팅으로 워드프레스 이전 작업

며칠 전에 아마존 AWS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국내 호스팅 중 하나인 카페24로 이전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Amazon AWS/라이트세일을 이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빨라서 SEO에 유리한 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