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Geeks: 하나 이상의 필수 모듈 누락 오류 해결하기 (Imagick과 Zip 활성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 12. 13:15 • 댓글:

워드프레스의 사이트 건강(사이트 상태) 도구에서 "하나 이상의 필수 모듈을 누락했습니다"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에서 "선택적 모듈 imagick을(를) 설치하지 않았거나, 비활성화했습니다" 및 "선택적 모듈 zip을(를) 설치하지 않았거나, 비활성화했습니다" 오류가 표시되는 경우에 해결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 워드프레스에서 하나 이상의 필수 모듈 누락 오류 해결하기 (Imagick과 Zip 활성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도구 > 사이트 건강 페이지를 방문했을 때 다음 그림과 같이 "하나 이상의 필수 모듈을 누락했습니다"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 워드프레스에서 하나 이상의 필수 모듈 누락 오류 해결하기 (Imagick과 Zip 활성화)

위의 이미지는 GreenGeeks 웹호스팅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했을 때 표시되는 경고입니다. 영문 사이트인 경우 그림과 같이 "The optional module, imagick, is not installed, or has been disabled."와 "The optional module, zip, is not installed, or has been disabled." 경고 문구가 표시됩니다.

해외호스팅 GreenGeeks: 워드프레스에서 하나 이상의 필수 모듈 누락 경고

GreenGeeks에는 imagick 모듈과 zip이 활성화가 안 되어 있기 때문에 위아 같이 Imagick과 Zip 관련 경고가 표시됩니다.

Zip 확장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면 일부 플러그인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magick 모듈이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이미지 최적화 프로세싱 시 Imagick 대신 GD가 사용됩니다. 가급적 Imagick 모듈을 활성화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Imagick은 비활성화되어도 보통 사이트에 오류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GreenGeeks에서 Imagick과 Zip을 활성화하려면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이 두 모듈을 활성화해줄 것을 요청해야 합니다.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면 간단한 본인 확인 후에 곧바로 Imagick 모듈과 Zip을 활성화시켜줍니다.

I have enabled imagick module and ZIP.
May I help you with anything else?
(imagick 모듈과 ZIP을 활성화했습니다.
더 도와 드릴 일은 없나요?)

일부 호스팅에서는 그린긱스와 같이 Imagick과 Zip 확장 기능을 서버에 설치하였지만 비활성화시키기도 합니다. 그런 경우 호스팅 업체에 연락하면 해당 기능을 활성화시켜줄 것입니다.

이제 사이트 건강 페이지를 방문하면 필수 모듈 누락 경고가 사라질 것입니다. 

사이트 건강 좋음 - 워드프레스 Imagick 및 Zip 경고 해결.

블루호스트의 경우 공유호스팅에서는 Imagick과 Zip이 활성화되어 있으므로 별다른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VPS에서는 WHM을 통해 직접 설치해야 합니다("워드프레스 필수 모듈 Imagick 활성화하기" 참고).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FastComet, GreenGeeks 등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avada.tistory.com

카페24의 경우 Imagick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카페24에 설치된 워드프레스에서는 이와 관련된 경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만, 카페24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도구 > 사이트 건강 페이지에 접속해도 흰 화면만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Health Check & Troubleshooting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접근이 가능할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87

 

워드프레스 호스팅 리뷰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GreenGeeks

저는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의 최저가형 상품에 가입하여 테스트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GreenGeeks는 지난 5월에 모든 서버를 LiteSpeed Web Server 6로 업그레이드하고 PHP 8.0 지원도 추가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Bluehost)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