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mentor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간단 해결 방법(+임시 해결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1. 28. 18:12 • 댓글:

최근 들어 워드프레스 인기 페이지 빌더인 Elementor를 실행하면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 창이 뜨면서 편집 화면으로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 오류는 메모리 제한 크기가 부족하거나 .htaccess 파일이 손상되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원인이 아닌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먼저는 아래의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Elementor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간단 해결 방법

Elementor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간단 해결 방법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실행할 때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Preview Could Not Be Loaded)' 에러 창이 표시되면 PHP 메모리 크기를 확인하여 작은 경우 크기를 늘려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조치로 페이지 편집이 가능한지도 확인해보세요. 저는 이 방법으로 대부분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브라우저는 가급적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맥 사파리나 네이버 웨일 등의 브라우저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페이지 > 모든 페이지에서 편집을 하려면 페이지 위에 마우스 버튼을 올리고 "보기"를 클릭합니다. 새로 페이지를 만드는 경우에는 먼저 빈 페이지를 만들어 저장한 후에 페이지 "보기"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에서 페이지가 표시되면 오른쪽 상단의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편집하기

위의 그림에서 "페이지 편집"을 클릭하면 워드프레스 기본 에디터인 구텐베르크가 열립니다. 맨 오른쪽에 있는 "편집하기"가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편집하는 메뉴입니다.

이제 Elementor에서 페이지가 열릴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오류 해결하기

[참고*위의 방법으로 대부분 문제가 해결되겠지만 이는 임시적인 해결책입니다. 매번 이런 식으로 편집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아래에 소개하는 글을 참고하여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여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글을 참고하여 하나씩 체크하여 문제의 원인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Elementor 페이지 빌더: 'Preview Could Not Be Loaded' 오류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때 'Preview Could Not Be Loade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Elementor에서 매우 흔한 오류 중 하나이고 보통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마치며

이상으로 Elementor에서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회피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엘리멘터 등 최근의 플러그인과 테마는 더 많은 서버 리소스를 요구하기 때문에 서버 리소스가 부족한 경우에도 이런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여러 가지 조치에도 해결이 안 되는 경우 PHP 옵션 설정값을 확인하여 설정값이 낮은 경우 상향 조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417

 

엘리멘터(Elementor) 토글 위젯과 아코디언 위젯 차이점

자주 묻는 질문(FAQ) 페이지나 Q&A 페이지를 만들 때 토글이나 아코디언이 많이 사용됩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는 토글 위젯과 아코디언 위젯이 제공됩니다. 이 두 위젯의 차이점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88

 

티스토리 글을 워드프레스에 쉽게 발행하기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페이스북, 트위터 자동 포스

티스토리에서는 백업 기능을 제공하지 않지만 구글링 해보면 HTML로 백업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글을 워드프레스에도 발행하고 싶은 경우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