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20. 00:08 • 댓글:

엘레멘터(Elementor)는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입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만들거나 편집하려고 시도할 때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하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하기

엘리멘터는 사용이 편리하지만 간혹 플러그인이나 테마와 충돌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페이지를 편집하거나 새로 작성하려고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실행할 때 위의 그림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죄송하지만 뭔가 잘못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고 각 단계를 따라 빨리 해결하십시오. '미리보기 디버그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Elementor 페이지 빌더: 'Preview Could Not Be Loaded' 오류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때 'Preview Could Not Be Loade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Elementor에서 매우 흔한 오류 중 하나이고 보통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FastComet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미리보기를 표시할 없습니다'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된 Elementor에서 위와 같은 오류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상하게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여 메모리 제한을 상향 조정하는 등 조치를 취했지만 증상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그러다가 저는 페이지 미리보기 또는 페이지 보기 화면에서 '편집하기'를 클릭하여 엘리멘터를 실행해보니 '미리보기를 표시할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다음 영상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이 다른 상황에서도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FastComet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에서는 위의 방법을 이용하면 정상적으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열릴 수 있을 것입니다. 

관리자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페이지 미리보기 화면에서 상단 툴바의 '편집하기'를 클릭하여 엘리멘터가 제대로 실행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으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정상적으로 열면, 몇 시간 정도는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도 편집하기를 클릭하여 엘리멘터에 접근이 가능할 것입니다. 하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또 대시보드 내에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열려고 시도하면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고, 마찬가지로 위의 방법으로 접근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이 방법은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 아닙니다.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엘리멘터에 지원을 요청하여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고객지원 센터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려면 엘리멘터 프로 라이선스가 있어야 합니다.

FastComet은 나름대로 괜찮은 웹호스팅 업체 같지만 사용해보면 약간 미흡한 점이 발견되네요.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하면 빠른 대응을 해주므로 상담을 요청하여 이 문제가 FastComet과 관련된 문제인지, 아니면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관련 문제인지 문의해보는 것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마 Elementor 문제라는 답변을 들을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가능한 경우 엘리멘터와 같은 페이지 빌더는 페이지 작성에만 사용하고 글(포스트) 작성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avada.tistory.com/1811

 

워드프레스 글을 페이지 빌더로 작성해서는 안 되는 EU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들 때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작업이 매우 수월해집니다. 하지만 페이지 빌더는 페이지 작성에만 사용하고 글 (포스트)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avada.tistory.com

참고

avada.tistory.com/2176

 

아바다 테마와 엘리멘터를 함께 사용해도 될까?

아바다 테마나 엔폴드 테마 등의 인기 테마에는 자체 페이지 빌더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는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가능한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084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에서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해외 웹호스팅 업체인 블루호스트 (Bluehost)의 경우 가입하면 곧바로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로 워드프레스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레벨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