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 변경 후 엘리멘터(Elementor)로 페이지를 편집할 수 없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 29. 00:01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거나 마이그레이션 후, 또는 SSL 보안서버 인증서 설치 후에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작성된 페이지가 Elementor로 열리지 않는 문제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기본 설정에서 사이트 주소와 워드프레스 주소를 변경하고 엘리멘터 페이지의 도구를 사용하여 주소를 일괄 변경해주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작업을 모두 수행해도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 변경 후 엘리멘터(Elementor)로 페이지를 편집할 수 없는 문제

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를 변경해야 하거나 마이그레이션 후에 사이트 주소가 변경되는 경우, 또는 SSL 인증서 설치 후에는 설정 > 일반에서 사이트 주소와 워드프레스 주소를 변경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엘리멘토(Elementor)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엘리멘터 > 도구 > URL 바꾸기에서 사이트 주소를 업데이트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엘리멘터 > 도구 > 일반에서 CSS 재생성 옵션의 파일 재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CSS를 다시 생성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가 열리지 않고 무한 로딩되는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조치를 취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고 호소하는 분이 계셔서 제가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살펴보니 저는 페이지가 문제없이 열렸습니다. (보통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바로 브라우저 캐시 때문이었습니다. 위의 조치를 취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브라우저 캐시와 쿠키를 모두 삭제한 후에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 되면 브라우저를 바꾸어서도 테스트해보세요.

캐시를 삭제하면 간단하게 문제가 해결될 수 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하면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으면, 잠시 쉬면서 기본적인 것을 놓치지 않았는지 점검해보면 의외로 쉽게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간혹 브라우저를 바꾸어 테스트해보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 컴퓨터에서도 테스트하여 문제가 발생하는지도 체크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02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커스텀 카테고리 템플릿 만들기

워드프레스에서 카테고리 템플릿은 보통 테마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사용하게 됩니다. 무료 테마의 경우 카테고리 템플릿이 정해져 있고, 커스텀하고 싶은 경우 테마 폴더 내의 category.php 파일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1370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