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업대이트', '패이지' 번역 수정 파일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 15. 09:15 • 댓글:

최근 워드프레스 한국어 번역에서 '업데이트'가 '업대이트'로, '페이지'가 '패이지', '테이블'이 '태이블'로 바뀌는 등 이해할 수 없도록 번역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그리고 '테마 디자인'은 '외관'으로 '사용자 정의하기'는 '꾸미기'로 바뀌었습니다. 메인 메뉴가 바뀌게 되면 기존 책이나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사용되는 용어와 일치하지 않아 혼란이 야기될 것 같습니다. (기본 메뉴 번역 변경 시에는 커뮤니티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이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워드프레스 '업대이트', '패이지', '태이블', '외관' 번역 수정 파일

워드프레스 대시보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폴더

우선 급하게 '업대이트'를 '업데이트'로, '패이지'를 '페이지'로 번역을 바꾼 언어 파일을 만들어 여기에 올립니다. 그리고 '테이블'도 '태이블'로 번역되었다고 하네요. 이것도 바꾸어 다시 올립니다. (아마 더 많은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번역이 올바르게 업데이트될 때까지 이 언어 파일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일명: WordPress Translation_REV3)

WordPress Translation_REV3.zip
0.56MB

zip 압축 파일을 해제한 후에 /wp-content/languages 폴더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파일 대체)

혹시 다른 부분에도 이상한 번역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일괄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여기에 올려놓겠습니다.

누가 이런 장난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몇 년 전에 조선족 번역가들 때문에 제가 이상한 번역가로 몰린 적이 있는데, 여기에도 조선족들이 진출한 것은 아니겠죠? 

직접 수정하고 싶으신 분은 Loco Translate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잘못된 오류를 발견하신 분은 아래 댓글로 알려주시면 업데이트한 언어 파일을 올리겠습니다.

※수정된 항목:

  • 업대이트 -> 업데이트
  • 패이지 -> 페이지
  • 태이블 -> 테이블
  • 외관 -> 테마 디자인
  • Compatibility with WordPress %s: 100%% (according to its author) 문자열 번역에서 % 누락으로 인해 워드프레스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오류

참고

www.thewordcracker.com/basic/how-translate-wordpress-po-file-using-loco-translate/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 한글화하기 - Loco Translate

워드프레스에서 테마나 플러그인의 문자열을 한글이나 다른 언어로 번역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PC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avada.tistory.com/2099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 Flatsome (플랫섬) 데모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Flatsome(플랫섬)은 우커머스 쇼핑몰 전용 테마 중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 14만 7천 개 이상이 판매되었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려는 경우 Flatsome과 같은 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