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URL 일괄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2. 31. 19:27 • 댓글:

도메인이 변경되어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거나 주소가 다른 곳으로 이전(마이그레이션)하는 이미지 URL 등을 일괄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DB에서 사이트 주소를 일괄 변경해도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작성된 페이지 내의 이미지 URL과 내부 링크 URL은 변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Elementor 페이지 빌더에서는 URL을 일괄 변경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 변경

워드프레스 사이트 주소가 변경된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에서 워드프레스 주소사이트 주소를 변경하면 됩니다.

간혹 워드프레스 주소와 사이트 주소 중 하나만 변경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 사이트가 깨지거나 로그인이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를 변경한 후에 이미지 등의 경로가 변경되지 않아 이미지가 깨지는 경우에는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DB에서 URL을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내 링크를 일괄 변경해주는 Velvet Blues Update URLs

Velvet Blues Update URLs는 말 그대로 URL을 업데이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용 플러그인입니다. 도메인 이름을 변경했거나 사이트 내에서 내부 링크가 변경된 경우, 이미지 파일의 URL이 바뀐

www.thewordcracker.com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 URL 일괄 변경하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Website Builder)로 작성한 페이지 내의 이미지 URL과 내부 링크 경로가 변경되지 않은 경우 엘리멘터 내에서 경로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 도구 > URL 바꾸기에서 URL을 일괄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URL을 교체한 후에는 도구 > 일반 > CSS 재생성파일 재생성을 클릭하여 CSS 파일을 재생성합니다.

URL을 바꾸기 전에 DB를 백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수시로 데이터와 DB를 백업하여 안전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은 습관입니다. 백업본이 없어 낭패를 당하는 분들을 간혹 만나게 됩니다. 안타깝지만 백업본이 없는 경우 사이트 복원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터베이스는 phpMyAdmin을 통해 내보내기(Export)하거나 백업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백업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가비아 등에서는 phpMyAdmin 툴을 제공합니다. 카페24의 경우 phpMyAdmin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카페24를 이용하시면 카페24에 로그인하여 백업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SL 인증서를 설치한 후에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편집할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URL을 일괄 변경해주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전 작업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02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커스텀 카테고리 템플릿 만들기

워드프레스에서 카테고리 템플릿은 보통 테마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사용하게 됩니다. 무료 테마의 경우 카테고리 템플릿이 정해져 있고, 커스텀하고 싶은 경우 테마 폴더 내의 category.php 파일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1472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로 만들어진 페이지를 수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 빌더를 활용하면 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유료 테마에는 WPBakery 페이지 빌더('비주얼 컴포저')가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최적화를 제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