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회원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2. 23. 12:43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포스트를 발행하면 보통 하단에 댓글 입력 폼이 표시되어 누구나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회원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하거나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특정 글이나 전체 글에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회원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설정하기

회원(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설정하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토론으로 이동하여 다른 댓글 설정의 '가입하여 로그인한 사용자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를 체크하면 됩니다.

이 설정은 전체 댓글에 적용됩니다.

그리고 악성 댓글이나 스팸 댓글이 달릴 때 댓글이 사이트에 표시되지 않도록 새로운 댓글이 달릴 때 관리자가 승인해야 사이트에 표시되도록 하려면 댓글이 보이기 전에 옵션의 '댓글은 수동으로 승인돼야 합니다'를 체크하면 됩니다.

특정 포스트에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글에 댓글을 금지하려면 글 > 모든 글에서 해당 제목 위에 마우스를 올린 다음 빠른 편집을 클릭합니다.

댓글 허용 체크란을 해제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해당 글의 댓글 섹션에는 '댓글이 닫혀있습니다'가 표시되면서 댓글을 달 수 없게 됩니다.

모든 글에 대하여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하려면 대량 작업(일괄 작업) 기능을 이용하거나 phpMyAdmin에서 간단히 댓글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댓글 비활성화/기존 댓글 숨기는 방법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에서 댓글을 비활성화하거나 기존 댓글을 숨기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아바다(Avada)와 같은 일부 테마에서는 테마 옵션을 통해 댓글을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서 댓글 활성화/비활성화하기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인 아바다(Avada) 테마는 꾸준히 새로운 데모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워드프레스 알림판 > Avada > Demos 페이지를 방문하면 SEO, Spa, Sports, Movers 등 4개 데모가 새로 추가된

www.thewordcracker.com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에서 회원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과 댓글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입력 폼의 레이아웃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CSS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 댓글 섹션 레이아웃 변경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GeneratePress 테마의 댓글 섹션은 다른 테마와 비슷한 방법으로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이 블로그에 설치되어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인 GeneratePress의 댓글 섹션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www.thewordcracker.com

댓글에서 웹사이트 필드와 이메일 필드 등을 제거하고 싶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댓글 폼을 간결하게 만들기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 방문자들이 이메일 필드 때문에 불편하여 댓글을 달지 않는다고 하네요. 저도 다른 사이트에 이메일 등의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댓글을

www.thewordcracker.com

참고

 

워드프레스 스팸 댓글 차단하기 - Akismet과 댓글 블랙리스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방문자와 함께 늘어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스팸 댓글입니다. 봇에 의한 스팸 댓글이 증가하면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스팸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